▲ 서경석. 유튜브 채널 '스그쓰TV'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송인 서경석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1차 합격했다.

서경석은 지난달 31일 치러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 가채점 결과를 공개, 1차 합격한 소식을 전했다. 

서경석은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스그쓰TV'에서 자신이 응시한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가채점하는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시험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이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인 가운데, 서경석은 부동산학개론 65점, 민법 65점을 받았다. 긴장한 모습으로 채점했지만 합격 커트라인을 넘은 것이다.

서경석은 "기적이 일어났다"라며 "대학입학 합력고사에 합력했을 때보다 더 기쁘다"라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체중 22kkg 감량에 성공한 후 자신감 가져 도전하게 됐다는 서경석은 "시험 준비에 올인할 수 없었지만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 유튜브 채널 '스그쓰 TV' 화면 캡처

무엇보다 방송 일까지 병행한 서경석은 최근 장염 때문에도 고생했다. 그런 와중에, 약 4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험 준비 기간에도 그가 1차 합격의 기쁨을 누린 것이다. 

이같은 서경석의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소식은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90년 육군사관학교 50기에 수석 합격했지만 이듬해 재수, 서울대 불어불문과에 합격한 '뇌섹남' 면모를 증명했다는 반응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또한 서경석은 공무원, 자격시험 사이트 에듀윌 모델로, '인간 에듀윌'이라는 애칭까지 생겼다. 그의 공인중개사 1차 합격이 실제로 광고 효과로도 이어질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