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스튜디오·풋살장·스토어가 한 공간에…'스파이더 헤이븐 마석', 스포츠 새장 열었다

네이버구독_201006 맹봉주 기자 mbj@spotvnews.co.kr 2020년 11월 20일 금요일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스파이더 헤이븐 마석'이 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초 경기도 남양주에 문을 연 '스파이더 헤이븐 마석'은 스포츠 브랜드 소비자 경험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스튜디오, 풋살장, 스토어로 구성된 '스파이더 헤이븐 마석'은 365일 스포츠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풋살장에서는 평일 저녁 시간대에 유럽 프로 리그 출신의 트레이너가 일반 축구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스파이더 엑스퍼트 코스를 진행한다. 스토어와 분리되어 있는 스튜디오에서는 올해만 스파이더 주짓수 챔피언십 등 국제대회를 비롯해 매년 광화문에서 진행되던 트레이닝 대회인 스파이더 얼티밋 챌린지 같은 굵직한 이벤트를 열어왔다.

'스파이더 헤이븐 마석'은 스파이더만의 전용공간으로 더욱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과 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규모의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이 가능하다. 펜데믹 시대에 심혈을 기울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해온 스파이더는 올 겨울 인도어 버추얼 사이클 대회를 기획 중이다.

지난 14일 스파이더 헤이븐 마석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스파이더 세미나에서는 국내 스포츠 의학 분야 최고 권위자인 홍정기 교수가 전 현직 프로 축구단 트레이너, 엘리트 선수, 그리고 현직 퍼포먼스/컨디셔닝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엘리트 축구 선수의 하지 부상 이후 재활 및 퍼포먼스 트레이닝'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전 축구 국가대표 하대성이 스페셜 멘토로 참석해 최고 수준에서 경쟁하는 선수로서 느꼈던 부상과 재활, 그리고 재활 이후 퍼포먼스 트레이닝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전직 프로 축구 구단 트레이너 최규정은 "선수의 잠재적 문제점을 평가하거나 재활 운동을 설계하는 등 어찌 보면 복잡하고 까다로운 내용을 간단한 소도구를 활용해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스파이더는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진행하는 스파이더 세미나를 통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스포츠에 대한 전문성과 퍼포먼스 중심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향후에는 단순히 현장 세미나에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웨비나 (Webinar) 형태로 발전시키기 위해 대형 LED 스크린과 조명/ 음향 장치 등 방송을 위한 하드웨어적인 준비도 마쳤다.

코로나19로 인해 스포츠 이벤트와 대회, 활동 등 주춤한 요즘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스파이더는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혁신의 시도를 통해 스포츠 브랜드 소비자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스토어를 단순한 구매 공간을 넘어선 스포츠 소비자들의 진정한 경험의 장으로 발전시키려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