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방탄소년단, '2020 AMAs'서 2년연속 팝‧록그룹상 "아미 사랑해"[공식]

네이버구독_201006 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2020년 11월 23일 월요일
▲ 방탄소년단은 23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0 AMAs'에 온라인으로참석, 팝·록 페이보릿 그룹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제공ㅣAMA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탄소녀단이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As')'에서 2년 연속 '팝·록 페이보릿 그룹 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23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0 AMAs'에 온라인으로 참석, 팝·록 페이보릿 그룹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는 조나스 브라더스, 마룬5 등 쟁쟁한 팝가수들과 겨뤄 수상한 결과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팝·록 페이보릿 그룹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아미들과 'AMAs'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 슈가가 우리와 함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수상하러 직접 갈 수 는 없지만 서울에서라도 연결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에도 이 상을 받았다. 이렇게 불확실함으로 가득찬 이 시기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사랑 감사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음악을 통해 세계에 위로를 가져다 주는 그룹으로 남고 싶다"고 했다.

또한 "우리가 아미에게 새 앨범으로도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다. 무슨 일이 있어도 삶은 계속 된다. 다시 한번 이 소중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사랑해, 아미"라고 소감을 밝혔다.방탄소년단은 이날 '2020 AMAs'에서 지난 20일 발매한 새 앨범 '비(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또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 후보에도 이름을 올려, 2관왕 기대를 더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게 되면, 해당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된다.

'AMAs'는 그래미 시상식, 빌보드 시상식과 함께 미국 대중문화계에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미국에서만 1000만 명이 동시에 시청할 만큼, 미국 대중음악 시장에서 가장 큰 무대로 꼽힌다. 빌보드, 닐슨뮤직, 넥스트 빅 사운드가 아티스트 앨범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스트리밍, 사회활동 등을 기반으로 후보가 선정되며, 수상자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웹사이트에서 팬 투표로 가려진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