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김현수(27)가 등 번호 25번이 새겨진 볼티모어 오리올스 유니폼을 입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24일(한국 시간) 김현수의 볼티모어 입단식 장면을 공개했다. 김현수는 볼티모어와 2년 700만 달러 계약에 합의하고 꿈의 무대를 밟게 됐다.

김현수는 "메이저리그에 오길 간절히 원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어릴 적부터 메이저리그를 정말 좋아했는데, 꿈의 무대를 밟게 됐다"며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볼티모어는 김현수의 꾸준한 활약을 높이 샀다. 댄 듀켓 볼티모어 부사장은 "내구성은 김현수의 가장 좋은 점"이라며 "10년 동안 한국에서 뛰면서 98% 가까이 경기를 뛰었다. 한국에서 '철인'이라고 불렀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김현수의 타격 능력도 높게 평가했다. 듀켓 부사장은 "한국에서 여러 차례 4할대 출루율을 기록했고, 타격도 리그 정상급이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현수의 타격 기술은 홈 구장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는 공을 기다렸다가 패스트볼을 때리는데, 이 구장에서 많은 홈런을 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너 외야수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볼티모어 지역지 '볼티모어 선'은 김현수가 1루 수비 경험도 있지만 주로 좌익수로 출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듀켓 부사장은 "김현수는 잘 달리고 잘 던진다. 좋은 재능을 타고난 선수"라고 칭찬했다. 아울러 "팀 동료로도 좋은 선수다. 우리 팀과 잘 맞을 거라 생각한다"며 김현수의 친화력을 언급했다.

김현수는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에서 했듯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한국을 대표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며 "지난 시즌 강정호가 정말 잘했고, 내가 메이저리그에 올 수 있었던 이유 가운데 하나다. 나도 최선을 다해서 내년에 더 많은 한국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상] 김현수 볼티모어 입단식 ⓒ 스포티비뉴스

[사진] 김현수 ⓒ MLB.com 영상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