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 케인과 손흥민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이 아쉽게 무승부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30일 오전(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첼시와 원정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토트넘은 이날 수비적으로 경기에 임했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장면이 자주 나왔다. 

첼시의 손흥민과 케인에 대한 수비도 좋았다. 첼시는 최소 2명이 손흥민을 견제하면서 배후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 틈이 없었던 손흥민은 동료들 최대한 활용하려고 애썼다. 슈팅이 단 한 개도 없었다. 

해리 케인도 존재감이 부족했다. 케인은 90분 동안 슈팅 한 개 시도에 그쳤다. 케인은 압박 수비에 밀렸고,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

과거 리버풀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에서 활약한 공격수 마이클 오언(40)은 지난달 30일 '프리미어리그 TV'를 통해 주제 무리뉴 감독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했다.

그는 "토트넘은 케인과 손흥민 같은 톱 클래스 선수들이 있다"라며 "내가 무리뉴 감독 밑에서 뛴다면 매번 빅 팀과 경기할 때마다 뒤로 물러서기 때문에 정면승부에 대한 의문점이 생길 것이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은 지난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대부분의 선수가 수비에 가담하면서 맨시티를 압박했다. 이후 파생되는 역습 기회만 적극적으로 노린 바 있다.

이어 "그들은 세계적인 선수들이다. 빅 클럽을 상대로도 그들을 믿어야 한다"라며 "신뢰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경기에 대한 느낌일 수도 있다. 수비적인 스타일을 구사하는 게 편하다고 느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나머지 팀을 상대로는 괜찮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일이 너무 많이 발생하면 손흥민과 케인이 슈팅 단 한 개도 기록하지 못하는 경기가 절반이나 될 것이다. 그들이 마음껏 즐기고 있을지 의문이다"라고 아쉬워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