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배우 이수. 출처| SBS '언니한텐 말해도 돼' 방송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성인배우 이수가 직업 고충을 토로했다.

이수는 3일 방송된 SBS 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언니한텐 말해도 돼'에 출연해 전 남자친구의 폭언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고백했다. 

성인배우 이수는 자신의 일에 만족하지만, 직업을 안 전 남자친구의 폭언으로 고민이 있다고 사연을 보냈다. 그 남자와는 헤어지고 다른 남자치구를 만나 결혼 생각까지 하고 있지만, 전 남자친구와 일로 결혼 고민을 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현재 4년차 성인배우인 이수는 "편견을 가질까봐 대기업을 다니던 전 남자친구에게 프리랜서 배우라고 했다. 그런데 지인이 인터넷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제 포스터를 보고 얘기를 해줬고, 전 남자친구가 제게 '역겹다, 천박하다, 너한테 많은 걸 걸었는데 네가 내 인생을 망쳐버렸다'고 막말을 했다"고 속상한 마음을 토로했다. 

"처음부터 성인배우를 하려고 한 건 아니었다"는 이수는 "저예산 상업영화를 찍었는데 그때 노출신이 있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쪽 일을 하게 됐다"며 "처음에는 부끄러웠고, 음지의 직업이다 보니 주눅이 들었다. 하지만 하다 보니 프로의식도 생겼다"고 성인배우라는 직업이 부끄럽지 않다고 했다. 

▲ 성인배우 이수. 출처| SBS '언니한텐 말해도 돼' 방송 캡처
현재 만나는 남자친구에게는 성인배우라는 사실을 당당히 밝혔다는 이수는 "지금 남자친구는 제 직업을 이해해준다. 하지만 결혼 생각을 하니 주변 사람들 신경이 쓰인다"고 했다. 김원희는 "주변 배우들은 결혼을 하셨냐"고 분위기를 물었고, 이수는 "결혼은 했지만 돌아온 분들이 많다. 일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라고 했다. 

멘토 정신건강의학과 원은수 전문의는 이수에게 "상처를 준 남자친구가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다. 건강한 사람들은 상대방의 조건을 크게 보지 않는다"고 했고, 이주은 원장은 "자기 확신을 갖는 게 더 중요하다. 아들과 며느리가 자신의 일을 잘 하면 시부모님도 무조건 반대할 수는 없다"고 조언했다. 

이영자 역시 "성인배우도 결혼할 수 있다. 그런데 이수가 결혼에 대해 너무 저자세를 취하고 있다. 결혼의 선택권을 남자친구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수 역시 결혼을 안 할 수도 있는 거고, 이혼할 수도 있는 거다. 미안함과 죄의식에 사로잡힌 것 같다"고 지적했고, 이수는 "트라우마가 너무 심했다. 당당해지고 싶다"고 눈물을 보였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