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동현. 제공|에이치에이트컴퍼니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서동현이 어린 온달이 된다.

서동현은 방송을 앞둔 화제작 KBS2 드라마 '달이 뜨는 강'(극본 한지훈, 연출 윤상호)에서 고구려 순애보의 아이콘 온달, 어린 온달로 극 초반부를 이끌 예정이다.

극중 온달은 어릴적 장수인 아버지 온협 장군(강하늘) 함께 순노부 족장의 운명을 가지고 살아온 인물. 타고난 장군감이지만, 순박한 비폭력주의자인 온달(지수)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평강(김소현)의 검이 되며 자신의 신념과도 싸우게 되는 처절한 사랑을 펼친다.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 '아름다운 세상' 등으로 나이가 믿기지 않는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서동현은 극중 온달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다. 어린 온달은 호기심, 모험심, 의협심이 모두 과했던 열혈 소년. 앞서 '근초고왕', '닥터 진', '조선 총잡이' 등을 통해 사극 연기를 인정받은 서동현이 '달이 뜨는 강'에서는 또 어떤 열연을 펼칠지 주목된다.

서동현이 극 초반부 서사를 탄탄하게 쌓아줄 것으로 기대감 또한 높다. 소속사 에이치에이트컴퍼니 측은 "극중 어린 온달의 싱크로율 100%로 벌써 그 모습이 상상되는 중이다. 고구려 소년, 어린 온달로 분한 배우 서동현 새해 첫 열일 행보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KBS2 새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은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후속으로 오는 2월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