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빈. 출처| '향수' 뮤직비디오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유빈이 자신만의 향을 담은 신곡 '향수'로 돌아왔다.

유빈은 1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향수'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8개월 만의 컴백이다. 

'향수'는 질주하는 듯한 아르페지오 신시사이저와 심장 박동 소리 같은 리듬, 트렌디와 레트로를 넘나드는 짜릿한 구성으로 이뤄진 곡이다. '숙녀', '땡큐 소 머치', '무성영화', '넵넵' 등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팔색조 매력을 인정받은 유빈은 '향수'로 또 한 번 강렬한 변신을 선보인다.

'향수'는 '숙녀' 속 유빈이 흑화해 악녀로 변신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대가 날 지나쳐 간대도 신경쓰지 않'고, '나를 못 만나 안달난 남잔 아주 많다'는 자신감 넘치던 '숙녀' 유빈은 한층 더 적극적인 여성이 됐다. '빙빙 돌리지 말고 확실히 말해보라'고 하면서도 은근슬쩍 고백을 '서둘러 달라'고 했던 유빈은 관계의 주도권을 쥔 여성으로 변했다.

'향수' 속 유빈은 감히 거역할 수 없는 위험한 향을 풍기는 여성이다. '알려 하면 할수록 모를 수' 밖에 없는 유빈은 '선택은 내 몫, 체크. 오늘은 너로 픽'이라고 진취적인 여성의 당당함을 과시한다. 

이번 곡은 유빈의 첫 솔로 데뷔곡 '숙녀'로 호흡을 맞춘 Dr.JO가 만들었다. 레트로를 가장 잘 이해하고 해석하는 솔로 여성 가수라는 평가를 받는 유빈은 '숙녀'에 이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음악을 선보인다. 랩과 멜로디, 영화 대사를 내뱉는 듯한 내레이션이 쉴 새 없이 변주하면서 화려하게 달려가는 '향수'는 고독한 도시 속 차가운 여성이 된 유빈의 향으로 눈과 귀를 매혹시킨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