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방송되는 '아카이브K'에서 무대를 펼치는 박미경. 제공|SBS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에서 90년대 대표 디바 박미경이 역대급 무대를 선사한다.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이하 아카이브K)’는 한국 대중 음악사를 한눈에 짚어보고, 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다시 듣고 싶은 명곡의 무대를 선사하는 다큐 음악쇼로, 17일 방송에서는 ‘90's 나이트 DJ와 댄스음악’ 주제를 선보인다.

이날, 신승훈, 김건모, 클론, 노이즈를 연달아 히트 시킨 DJ출신 제작자 ‘김창환’이 발굴한 가수 ‘박미경’이 출연해 히트곡 ‘이유 같지 않은 이유’로 귀호강 무대를 펼친다.

대한민국 넘버원 디바 박미경은 폭발적인 고음과 더불어 노래 후반부에 폭풍 애드리브를 선사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 이에 출연자들은 기립박수를 보내며 “이 정도면 CD 틀은 것 아니냐?”,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라며 레전드급 라이브 무대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박미경은 포크 가수로 시작해 자신의 노래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된 제작자 김창환을 처음 만나게 된 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한편, 이번 주 ‘아카이브K’에서는 소울 디바 박미경 외에도 DJ DOC, 터보, 김현정, 코요태의 특급 무대가 이어져 댄스 음악의 전성기였던 90년대를 소환할 예정이다.

댄스 음악의 뜨거운 열기를 선사할 SBS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의 세 번째 기록, ‘90's 나이트DJ 와 댄스 뮤직’ 편은 17일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