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수 임영웅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가 '2020 APAN 뮤직어워즈' 소개 영상 누락에 유감이라며, 관련 의혹을 해명했다.

뉴에라프로젝트(이하 뉴에라)는 27일 임영웅 공식 팬카페를 통해 '2020 APAN 뮤직어워즈' 소개 영상 누락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임영웅은 지난 24일 진행된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 강다니엘, 아이즈원 등과 함께 'APAN 톱10'에 선정됐다. 그러나 'APAN 톱10' 소개 영상에서 임영웅만 누락돼, 팬들의 항의가 빗발쳤다. 특히 임영웅의 현재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뉴에라가 소개 영상 자료를 제공하지 않아 누락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뉴에라는 "뉴에라프로젝트에서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 임영웅 자료를 제공하지 않아 아티스트 소개 영상이 누락되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또 임영웅의 원 소속사인 물고기뮤직 역시 이번 사건과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뉴에라는 "임영웅의 또 다른 매니지먼트인 물고기뮤직은 본 사안과 전혀 관계가 없으며 현재의 상황에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했다.

뉴에라는 임영웅 소개 영상의 누락에 대해 유감이라며, 팬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했다. 뉴에라는 "일련의 상황에 대해 깊은 유감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임영웅 씨의 팬분들께서 넓은 이해로 평안한 마음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앞으로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밀히 업무에 임하겠다"고 했다.

다음은 뉴에라프로젝트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임영웅 님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언제나 임영웅 님에게 큰 애정과 응원을 보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서 임영웅 님의 수상과 관련한 소개 영상 누락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1.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임영웅 님의 자료가 제공되지 않아 아티스트 소개 영상이 누락되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1)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자료 제공을 하지 않아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였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2)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자료 제공을 하지 않아서 영상을 제작하지 못하였다고 대외적으로 확인해 준 사실이 없다.

위의 내용은 ‘APAN 뮤직 어워즈’를 기획하고 제작한 책임이 있는 위치의 관계자들과 뉴에라프로젝트의 업무 담당자들에게 확인한 사실입니다.

2. 임영웅 님의 대외 매니지먼트 업무에 대해서 전적으로 뉴에라프로젝트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고기뮤직은 본 사안과 전혀 관계가 없으며 현재의 상황에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3. 팬분들께 부탁 말씀드립니다.

큰 행사가 기획, 제작될 때에는 여러 관계의 회사와 많은 업무자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1) 복잡한 업무 관계를 헤아리고, 그리고 또 다른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확한 사실 확인과 논의의 과정을 거치며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 점 팬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2) 매니지먼트 업무자로서 일련의 상황에 대해 깊은 유감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나, 팬분들께서 넓은 이해로 평안한 마음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밀히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임영웅 님에게 보내주시는 애정과 응원 항상 감사드립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