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SF9 로운, 김우석(왼쪽부터). ⓒ스포티비뉴스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티오피미디어 제공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SF9 로운, 솔로 가수 김우석, 이 네 사람의 공통점은 뭘까. 흰 피부에 CG급 외모를 자랑한다는 것 외에도 또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예능 대부' 이경규가 직접 선택한 미남 '규라인'이라는 것이다.

이경규는 보통 예능 프로그램에서 게스트들에게 따끔하게 일침하거나 호통을 칠 때가 많다. 특히 '호통 개그'는 이경규의 전매 특허. 어이 없는 순간에 앞뒤가 맞지 않는 호통으로 사람의 혼을 쏙 빼놔 웃음을 자아낸다. 이경규는 주특기가 된 이 호통 개그를 데뷔 후 40년 동안 줄곧 사용해 왔다. 

그런데 이경규의 이러한 호통 개그를 보지 못할 때가 있다. 그의 마음을 녹이는 '꽃미남' 아이돌들과 함께할 때다. 진, 차은우, 로운, 김우석, 네 사람은 이경규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직접 '찜'한 미남 계보다. 쉴 새 없이 나오는 칭찬, 숨길 수 없는 만면의 웃음까지, 이경규는 자신의 '미남픽' 앞에서는 무장해제된다. 

하얀 얼굴에 진한 눈썹, 넓은 어깨와 왕자님 같은 부드러운 외모를 자랑하는 네 사람의 외모 공통점이 이경규의 소나무 같은 미남 취향을 가늠하게 한다. 

▲ '한끼줍쇼'에 출연한 방탄소년단 진. 제공| JTBC
방탄소년단 진은 외모와 180도 반전되는 '아재개그' 취향과 부드러운 성품으로 이경규를 만족시켰다. 2017년 진과 정국이 JTBC '한끼줍쇼'에 출연하자 이경규는 "제일 아끼는 아이돌"이라고 반가워했다. 진은 "'방귀 뀌지마'를 영어로 하면? 돈가스", "한계를 넘으면? 두개" 등 아재개그로 이경규를 폭소하게 하는가 하면, 눈알 굴리기 원조인 이경규도 놀라게 한 눈알 굴리기 실력으로 그를 흐뭇하게 했다.

이경규는 '한끼줍쇼' 출연 내내 진을 아들처럼 챙기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시도때도 없는 아재개그에는 "잘했어, 잘했어"라고 칭찬하며 용기를 북돋웠고, 한끼를 함께할 집에 들어가서는 "하루 종일 있어 봤는데 성품이 참 좋다"고 칭찬하는 등 진을 마음에 쏙 들어 했다. 특히 이경규는 최근 방송된 '찐경규'에서 직접 '규라인'으로 진을 언급해 여전한 애정을 자랑하기도 했다. 

▲ '달팽이 호텔'에 출연한 차은우. 제공| 올리브
아스트로 차은우는 2018년 방송된 올리브 '달팽이 호텔'에서 이경규의 '미남픽'으로 낙점됐다. '달팽이 호텔' 총지배인 이경규는 손님으로 온 차은우의 비현실적 외모에 놀랐다. '얼굴 천재' 차은우를 실제로 본 이경규는 "얼굴에 손을 댄 거냐. 내가 볼 때 예뻐서 물어보는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물었고 "겁이 많아서 그런 건 못한다"는 차은우의 답을 들은 후 "'얼굴 천재'라고 하는 말을 듣긴 했는데, 실제 보는 순간 '진짜다' 생각했다"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두 사람을 곁에서 지켜본 배우 김민정은 "선생님 지금 반했어"라고 웃음을 참지 못했고, 이경규는 차은우에게 반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얼굴계의 아인슈타인이다. 얼굴이 아인슈타인"이라고 차은우의 CG 외모를 칭찬했다. 이후 이경규는 '얼굴 천재' 차은우의 분량 확보를 위해 "먹으면서 울어라" 등 열정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 '한끼줍쇼'에 출연한 로운. 출처| JTBC 방송 캡처
SF로운도 '한끼줍쇼'를 통해 이경규의 '미남픽'이 된 주인공이다. 지난해 2월 '한끼줍쇼'에 출연한 로운을 본 이경규는 "넌 언제부터 그렇게 잘 생겼어?"라고 진지하게 물었다. 평소 냉정하기로 유명한 이경규지만 로운의 매력에 반한 이경규는 "너 노래 잘 하니? 내가 영화를 기획하고 있는데 저음이 좋냐, 고음이 좋냐"라고 다짜고짜 캐스팅에 나섰다.

로운은 "저는 저음이 좋다"고 답했고, 이경규는 기뻐하며 "딱 맞아 떨어진다. 전화번호 하나만 달라"라고 적극적인 캐스팅 구애에 나섰다. 또 "너는 예능 안 나와도 그냥 인지도가 생길 거다. 무조건, 100%다. 영화 한 방이면 100%다. 끝난다"라고 호언장담해 이경규가 제작할 영화에 실제로 로운이 출연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렸다.

▲ 김우석 쇼케이스에 영상으로 나타난 이경규. 제공| 티오피미디어
최근 새롭게 '규라인'으로 떠오른 주인공은 가수 김우석이다. 김우석은 '한끼줍쇼', '개는 훌륭하다', '편스토랑', '찐경규', '도시어부2' 등 이경규가 MC를 맡고 있는 모든 예능에 게스트로 출연해 진정한 '이경규 픽'임을 입증했다. '찐경규'에서는 10대들이 노는 방법을 소개하는 일일 도우미로 출격해 이경규와 찰떡 궁합을 자랑했고, '편스토랑'에서는 "제가 적극적으로 출연을 추천했다"고 하면서 김우석에 대한 무한 애정을 과시했다.

이경규는 새 앨범을 발표한 김우석의 팬 쇼케이스에 영상 편지를 보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이돌 행사에 이경규가 참여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 김우석을 향한 그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경규는 "우리 규라인의 자랑 우석아, 너밖에 없다. 귀염뽀짝한 우석이 노래 꼭 찾아 듣겠다"고 응원해 김우석을 감동시켰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