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비욘드제이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셀프힐링'의 강력한 힘으로 촉촉한 위로를 전할 KBS2 새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극본 유송이, 연출 이현석)가 베일을 벗는다.

‘안녕? 나야!’는 연애도 일도 꿈도 모두 뜨뜻미지근해진 37살의 주인공 반하니(최강희)에게 세상 어떤 것도 두렵지 않았고 모든 일에 뜨거웠던 17살의 내(이레)가 찾아와 나를 위로해 주는 판타지 성장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자존감과 셀프힐링이라는 시대적 화두를 테마로 나를 사랑하는 여정을 펼친다.

'안녕? 나야!' 제작진은 17일 첫 방송에 앞서 알고 보면 더 좋을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지금 가장 필요한 메시지 ‘셀프힐링’, 그리고 나를 사랑하는 나

셀프힐링, 그리고 내가 나를 사랑할 때 비로소 솟아나는 용기에 대해 이야기 했던 드라마가 있었을까? ‘안녕? 나야!’에는 이제껏 본 적 없지만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로 안방극장에 화두를 던지는 것은 물론, 진정한 위로를 건넨다.

세상의 중심은 나라고 믿었던 17살 시절도 있었으나, 37살이 된 현재 누구에게도 환영 받지 못하는 현실을 살아가는 주인공 하니의 상황은 차갑기만 하다. 그러나 더 가혹한 건 내가 그런 나를 미워하고 외면하기에 어떤 해결책이 와도 답이 되어 줄 수 없다는 사실이다. 바로 그때 한 번도 상처 받아 보지 않았던 사람처럼 단단한 자존감을 가진 17살 시절의 내가 찾아와 나에게 말을 건넨다.

'언제나 나에게 가장 큰 상처를 준 사람은 바로 나였다'라는 자각과 '만약 내가 나를 더 사랑했다면 어쩌면 지금보다 더 괜찮은 어른이 되어있지 않았을까'라는 깨달음은 신선한 충격과 함께 진정한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한 배우 최강희가 연기하기에 더 공감 가는 우리의 이야기

전형적인 캐릭터도 자기만의 개성을 살려 소화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최강희는 자존감 낮고 스스로를 외면하는 하니라는 인물에 남다른 공감능력을 발휘한다.

최강희는 하니라는 인물을 구현함에 있어 “척하지 않고 최대한 진심으로 연기하려고 하고 있다. 낮은 자존감을 가볍게 표현하기는 싫었다. 그게 얼마나 아픈 건지 잘 알아서 그런 것 같다”며 “최대한 그 마음을 기억해내고 보관하려고 한 게 내가 기울인 노력 같다. 아직 결말이 나온 건 아니지만 하니와 함께 나도 성장하는 해피엔딩을 꿈꾸고 있다”고 믿음을 심어준 바 있다.

-최강희X김영광X이레X음문석 찰떡 케미&명품 호흡

최강희 외에도 배우 김영광, 이레, 음문석이 찰떡 케미와 명품 호흡으로 ‘안녕? 나야!’의 재미를 책임진다. 자유로운 영혼의 재벌 2세로 재미만 추구하던 삶에서 벗어나 조금 늦었지만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유현(김영광)의 꿈 찾기 여정과, 미래의 나에게 자존감을 세워주는 특별 임무를 부여 받은 17살 하니의 짱짱한 자신감과 싱그러운 자기애, 그리고 숨기고 싶은 비밀이 너무도 많은 한때 톱스타 소니(음문석)의 재기를 위한 몸부림과 비밀 극복 프로젝트는 생생한 연기로 그려진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특별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주목 받았던 이들 배우들의 명품 연기력은 ‘안녕? 나야!’에 특급 시너지를 더하며 보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notglasse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