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있지 리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있지 리아가 학교폭력 가해 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리아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5일 "글쓴이는 지난해 이미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며 "학교폭력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리아가 학교폭력 가해자라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리아와 동창이라고 주장한 A씨는 리아와 관련한 글을 썼다가 금방 삭제해 버렸다. 

JYP는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며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도 전해드립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