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준 SK 전력분석팀장. ⓒSK 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신세계 일렉트로스(가칭)로 새롭게 시작하는 SK 와이번스(대표이사 민경삼)가 25일 김정준 SBS스포츠 해설위원을 전력분석팀장으로 영입했다.

SK는 야구단 전력분석 역량 강화를 위해 전력분석팀을 운영팀에서 독립시키기로 하고, KBO리그 1세대 전력분석원으로서 풍부한 현장 경험과 세밀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두루 갖춘 김정준 해설위원을 전력분석팀장으로 영입했다.

김정준 전력분석팀장은 1994년 LG 트윈스에서 전력분석원을 시작했고 2003년부터 2011년까지 SK와이번스에서 전력분석 파트를 이끌며 2007,2008,2010년 한국시리즈 우승에도 기여했다.

특히 뛰어난 전력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2006, 2013월드베이스볼클래식 및 2014인천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팀 전력분석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SBS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야구장 안팎에서 식견을 넓혀왔다.

김정준 팀장은 “인천으로 돌아오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우수한 선수단과 시스템을 보유한 구단에서 전력분석팀장 업무를 맡겨주시니 영광이고,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신세계 구단에서 보다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정준 전력분석팀장은 26일 전지훈련 장소인 제주도 서귀포 스프링캠프로 합류할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제보> underdog@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