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식스 성진. 출처| 브이라이브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데이식스 성진이 육군 현역으로 깜짝 입대했다.

데이식스 성진은 8일 한 육군 신병훈련소에 입소했다.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자대 배치를 받은 후 육군 현역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성진은 8일 데이식스 네이버 브이라이브 채널을 통해 직접 입대를 알렸다. 입대 직전에서야 훈련소에 입소한다는 소식을 알려 국내외 팬들의 충격이 컸다.

그는 "입대일이 정해진 건 한 달 정도 됐는데 미리 얘기를 하면 한 달 동안 팬들이 걱정을 더 할 것 같아서 최대한 조용히 입대하려고 발표를 미뤘다"며 "회사에서도 제 의견을 많이 존중해줬다. 준비할 시간이 있다고 해도 쉽지 않은 시간이 될 것 같은 생각에 뭔가 고통스러울 수 있는 시기를 줄이려고 당일에 알리려고 했다"고 미리 입대를 알리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소속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공식 일정 없이, 그리고 조용히 입소하기를 희망하는 성진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입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성진을 포함한 모든 데이식스 멤버들의 건강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다시 돌아올 성진을 위해 마이데이(공식 팬클럽) 여러분의 변치 않는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항상 DAY6를 아껴주시는 My Day 여러분께 성진 군 입대와 관련하여 안내의 말씀 드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고자 2021년 3월 8일 (월) 금일 자로 성진이 현역 입대하게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공식 일정 없이, 그리고 조용히 입소하기를 희망하는 성진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입소는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My Day 여러분께 직접 입대 소식을 알리고 싶다는 성진 뜻에 따라 당일 갑작스럽게 소식을 전하게 된 점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성진을 포함한 모든 DAY6 멤버들의 건강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힘쓸 것을 약속드리며,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다시 돌아올 성진을 위해 My Day 여러분의 변치 않는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