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지현 LG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태우 기자] 1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SSG의 경기는 마지막까지 승패를 알 수 없는 접전이 벌어졌다. 엎치락뒤치락하는 과정에서 SSG가 4-3으로 1점 앞선 채 LG의 9회 말 마지막 공격에 들어갔다. LG는 2사 만루로 끝내기 기회를 잡았다.

그런데 마지막 심판 콜이 논란이 됐다. 2사 만루, 1B-2S 상황에서 SSG 마무리 김상수의 변화구가 우타자 바깥쪽을 찔렀다. 이형종은 빠졌다고 생각하고 방망이를 내지 않았으나 주심은 스트라이크를 선언, 경기가 그대로 끝났다. 방송사 스트라이크존을 굳이 참고하지 않아도 공은 바깥쪽으로 조금 빠른 공이었다. 경기 승패가 이 콜 하나에 갈렸을 수도 있었다. 당연히 경기 후 큰 논란이 일었다.

류지현 LG 감독은 11일 잠실 SSG전을 앞두고 전날 마지막 상황에 대해 “끝나고 확인은 했는데, 아쉽지만 지나간 게임이다. 오늘 경기에 집중하려고 한다”고 짤막하게 말했다. 어차피 되돌릴 수 없는 만큼 굳이 계속 머릿속에 두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어제의 아쉬움은 잊고 LG는 11일 새로운 라인업과 함께 SSG 선발 박종훈을 상대한다. LG는 이날 홍창기(우익수)-이주형(지명타자)-김현수(좌익수)-라모스(1루수)-오지환(유격수)-이천웅(중견수)-유강남(포수)-신민재(2루수)-구본혁(3루수)으로 라인업을 짰다.

이에 대해 류 감독은 “박종훈을 첫 번째로 둔 것은 아니었다”고 강조하면서 “김민성의 휴식이 계획되어 있었고 정주현은 엊그제 골반 쪽 불편함이 있었다. 주사 치료를 할까 하다가, 어제는 본인이 뛸 의사가 강했다. 난 어제부터 휴식을 주고 싶었지만, 뛰겠다는 선수를 ‘하지마’ 할 수는 없어서 어제 경기 끝나고 주사 치료를 했다. 그러다보니까 이렇게 라인업이 나왔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김태우 기자
제보> skullbo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