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방송인 함소원이 '단톡방' 회원들을 동원해 여론전을 펼쳤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인터넷 매체 디스패치는 최근 종편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 조작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함소원이 단톡방에 모인 팬들을 동원해 항의, 전화, 신고 등을 요청했다고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함소원은 모 매체의 비판 기사를 접한 뒤 단톡방에 모인 팬들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 저를 너무 나쁜 사람으로 매도했다. 신고 좀 많이 해달라"며 직접 행동에 나설 것을 부탁했다.

또한 홈쇼핑 출연 문제 역시, 언론에는 자진하차 의사를 밝힌 뒤 단톡방에서는 억울함을 호소했고, 팬들은 홈쇼핑 고객센터에 전화해 항의에 나섰다.

'방송인 OOO에 대한 마녀사냥을 멈춰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역시 함소원의 팬들이 모인 단톡방 회원 중 한 사람이 게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함소원은 이같은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음에도 SNS를 통해 모른 척 감사를 표했던 것.

이에 대해 한 단톡방 회원은 디스패치에 "함소원이 좋아서 참여했지만 점점 변질되는 느낌이다. 반성은 없고 억울하다는 말만 한다. 팬들을 이용해 기자를 압박하고 여론을 바꾸려고 한다. 지금 필요한 건 진정성 있는 사과다"라고 제보 이유를 밝혔다.

함소원은 현재 SNS 라이브 방송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면서 다이어트 효능을 암시하는 건강차와 압박 스타킹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