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애라, 오은영, 이수정(왼쪽부터)이 '요즘 가족 금쪽 수업' 강사로 나선다. 제공ㅣ채널A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채널A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이하 '금쪽 수업')이 5월 8일 첫 방송된다.

채널A '금쪽 수업'은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이은 두 번째 가족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어디서도 배우지 못한 '완벽한 가족이 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특강쇼로, 요즘 가족들의 실제 사연과 경험을 바탕으로 '금쪽같은' 맞춤형 강사들이 모여 품격 있는 강연을 펼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강연을 찾아보기 힘든 요즘, '금쪽 수업'은 가족들을 위한 강사들의 따뜻한 상담과 함께 맞춤형 '족집게 가족수업'을 선사할 예정이다.

'금쪽 수업'에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통해 매주 속 시원한 육아 처방전을 내려주는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배우 신애라가 다시 한번 힘을 보탠다. 여기에 대한민국 최초의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도 강연자로 나선다.

오은영 박사는 '부모인데 왜 그랬을까?', '나를 미워해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요즘 가족'을 위한 특강을 한다. 국민 대표 엄마로 강연을 나선 신애라는 '부모가 버려야 할 세 가지'를 제시, '진짜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수정 교수는 '어느 날 갑자기 죽는 아이는 없다'라는 주제로 최근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아동 관련 범죄와 관련한 가족 수업을 펼친다.

첫 방송에 앞서 23일 공개된 포스터는 거리두기 실천으로 많이 볼 수 있는 비대면 스터디 콘셉트로 이뤄졌다. 오은영 박사, 신애라, 이수정 교수 캐릭터가 '금쪽 수업'에 초대하고, 수업을 기다리는 정형돈, 이윤지, 장영란, 홍현희-제이쓴 부부의 캐릭터도 담겨 있다.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 감초같은 역할을 하는 이들이 '금쪽 수업'에서도 참여할 예정인 것이다. 

또 함께 공개된 1차 티저에서는 오은영 박사와 신애라의 어린 시절과 범죄심리학자가 아닌 평범한 엄마로서의 이수정 교수의 모습이 공개됐다. 어린 시절과 평범한 엄마 모습을 공개한 만큼, 이들은 경험을 통한 '금쪽같은 가족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각계 분야의 멘토이자 요즘 가족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모인 이들이 펼칠 '명품 특강쇼'에 기대가 모아진다.

채널A '요즘 가족 금쪽 수업'은 5월 8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 '요즘 가족 금쪽 수업' 포스터. 제공ㅣ채널A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