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한 루나솔라의 모습. 제공|제이플래닛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걸그룹 루나솔라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중심부에 위치한 가로 47m의 대형 전광판에 루나솔라의 새 싱글 '솔라 : 라이즈'(SOLAR : rise) 타이틀곡 '다다다' 뮤직비디오 영상이 등장,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한 지 1년도 지나지 않은 루나솔라가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고에 등장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타임스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져 있는 'tkts'의 바로 옆 대형 전광판이라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번 루나솔라의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에서 루나솔라의 컴백을 기념해 진행된 것으로, 두 번째 싱글 '솔라 : 라이즈'로 컴백한 루나솔라는 발매 이틀 만에 자체 최고 초동기록을 세우며 주목 받았다.

루나솔라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심상치 않은 반응을 보이며 차세대 K팝을 이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으며, 발매 당일 콜롬비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 터키 차트에서는 4위, 이탈리아 차트에서는 20위에 오르는 등 유럽과 남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