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엔젤 '월드 응원시즌2-토닥토닥 괜찮아' 온라인 콘서트에 참여하는 더보이즈. 제공|레드엔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이 지구촌 기부활동으로 진행중인 '월드응원시즌 2-토닥토닥 괜찮아' 온라인 콘서트가 오는 29일 파주시(시장 최종환)에서 개최된다.

레드엔젤은 더보이즈, 오마이걸을 이 공연의 1차 라인업으로 공개했으며, 향후 케이팝 4팀, 중국 C팝 1팀, 일본 J팝 1팀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이 콘서트는 독자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쿠션 라이브' 메가존 클라우드를 통한 전세계 응원단 1억명, 전세계 줌 응원단 3000명, 추첨을 통해 선발되는 현장 응원단 70명 등 역대급 규모 응원전으로 펼쳐진다. 파주시에서 파주문산행복센터 장소와 방역을 후원한다.

132개국 구세군과 전세계 200개 레드엔젤 지사가 케이팝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77억 지구촌 시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다.

레드엔젤은 한편 ‘월드응원 시즌 2’ 기념으로 의료진, 아동돕기(구세군, 사랑의 열매) 및 복지사각응원릴레이를 펼치고 있으며, 지난 2월 파주시에서 복지사각 응원릴레이의 신호탄으로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한 바 있다. 평화수도이자 최북단 도시인 파주는 지구촌 평화를 염원하고 전인류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상징적인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레드엔젤은 공익적인 기부활동과 컬처 테크놀로지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쿠션(COUTION, 쿠폰+도네이션)을 새롭게 발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K팝 콘서트를 관람하는것만으로도 한생명을 살리고 계신 것입니다”라는 글로벌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한다는 구상이다.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은 지난 15년간 올림픽, 패럴림픽, 아시안게임 등 원정 국가대표 응원을 비롯하여 애국응원가인 ‘코리아찬가’, 사회응원(복지사각지대 지원, 후원활동), 외국과의 교류행사를 비롯, 전인류를 응원하는 ‘월드응원캠페인, 월드응원 시즌 1’ 전개 등 민간외교관으로서 국격제고와 국위선양, 그리고 청년들에게 애국심 고취와 글로벌마인드 제고에 앞장서서 활동을 해오고 있다.

▲ 레드엔젤 '월드 응원시즌2-토닥토닥 괜찮아' 온라인 콘서트에 참여하는 오마이걸. 제공|레드엔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