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테이션' 박지연. 제공ㅣKBS2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KBS2 새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 박지연이 톱 솔로가수를 표현하기 위해 참고한 가수를 밝혔다. 

박지연은 7일 KBS2 새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극본 김민정·최선영, 연출 한현희)' 온라인 제작 발표회에서 "톱 솔로가수를 표현하기 위해 엄정화, 이효리를 많이 참고했다"라고 했다.

박지연은 '이미테이션'에서 톱 오브 톱 솔로 가수 라리마 역할을 맡았다. 박지연은 "저희 드라마에서 유일하게 솔로 가수를 맡고 있고, 가요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캐릭터다"라고 소개했다. 

인기 걸그룹 티아라 출신인 박지연은 이번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고백했다. 박지연은 "가수 활동을 오래 했다보니, 라리마를 이해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무대 의상, 콘셉트, 안무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네일아트를 직접 주문 제작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라리마를 표현하기 위해 참고한 가수로는 엄정화와 이효리를 꼽았다. 박지연은 "팀 활동은 오래 했지만 솔로가수로 모습을 보이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더라. 우리나라 최고 디바인 엄정화, 이효리 선배의 무대를 많이 참고했다"고 했다.

동명 웹툰이 원작인 '이미테이션'은 아이돌 100만 연예고시 시대에 맞춰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들을 응원하는 아이돌 헌정서다. 아이돌 세계관을 지닌 ‘원톱 아이돌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KBS2 새 금요드라마 '이미테이션'은 7일 오후 11시 20분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