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던 KIA 다니엘 멩덴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광주, 김태우 기자] KIA가 추격전을 벌였지만, 판을 뒤집을 만한 힘은 없었다. 장타 부재라는 한계 속에 결국 4연패에 빠졌다.

KIA는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SSG와 경기에서 5-7로 졌다. KIA는 4연패에 빠지며 최근 힘이 부치는 모습을 역력하게 드러냈다. 마운드는 확실하게 경기를 끌어가지 못했고, 타선은 이를 만회할 만한 힘이 없었다. 안 되는 팀의 전형적인 전형이 4연패 기간 중 나타났다. 

사실 기대를 걸어볼 만했다. 여러 여건이 우위였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KIA가 우위였다. KIA는 외국인 투수 다니엘 멩덴이 나갔고, SSG는 대체 선발인 정수민이었다. 피로도도 전날 경기를 치르고 광주까지 온 SSG가 더 심했다. 그러나 멩덴이 흔들리며 오히려 경기 주도권을 내줬다. 멩덴이 초반부터 실점하는 순간, KIA의 험난한 경기는 예고되어 있었다.

멩덴은 이날 구속이 잘 나오지 않았다. 포심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143㎞, 투심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142㎞였다. 메이저리그 당시보다 구속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은 멩덴이지만, 이날은 더 나오지 않았다. 여기에 가운데 몰리는 공이 있었고, 유리한 카운트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1회부터 최지훈에게 3루타를 맞더니 로맥 추신수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시작부터 흔들렸다. 아쉬운 건 최정 타석이었다. 유리한 카운트에서 던진 투심이 얻어맞으며 2타점 2루타를 맞았다. 공격적인 승부는 좋았지만 최정이 계속 당할 타자는 아니었다. 결국 1회에만 3실점했다. 

KIA 타선도 출루하기는 했지만 1회부터 3회까지의 기회에서 점수를 얻지 못했다. 멩덴은 5회 다시 실점했다. 로맥과 추신수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고 다시 최정에게 적시 2루타를 허용하는 등 2실점했다.

KIA도 홈팬들 앞에서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0-5로 뒤진 5회부터 추격전에 나섰다. 5회 2사 3루에서 김선빈의 내야안타로 ‘0’의 침묵에서 벗어났다. 6회에도 1사 만루에서 이창진의 희생플라이와 박찬호의 좌전 적시타로 2점을 따라갔다. 7회 최정 한유섬에게 솔로홈런을 맞고 2점을 내주자, 7회 2사 1,2루에서 황대인 류지혁의 연속 적시타로 다시 2점을 따라갔다.

소총으로 열심히 SSG 마운드를 겨냥했지만, 결국 득점권 상황에서 2루타 이상의 장타가 없었다. 장타 1~2개만 섞여 있었어도 더 많은 득점은 물론 경기 분위기를 주도할 수 있었지만 올해 KIA 타선은 리그에서 이를 가장 기대하기 힘든 팀이었다. 

마지막 장면은 상징적이었다. KIA는 5-7로 뒤진 9회 2사 1루에서 한승택이 좌측 방향으로 큼지막한 타구를 날렸다. 맞는 순간 잘하면 동점 투런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에 경기장이 들썩였다. 그러나 타구는 더 뻗지 못했고, 담장을 코앞에 두고 떨어졌다. 물론 2루타가 되기는 했지만 결국 점수를 얻지 못한 채 류지혁의 중견수 뜬공으로 경기가 끝났다. 이 모자란 1~2미터의 비거리는, KIA의 이날 조금 모자란 추격전을 상징하고 있었을지 모른다.

스포티비뉴스=광주, 김태우 기자
제보> skullbo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