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정진기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NC 유니폼을 입은 외야수 정진기가 이적 후 두 번째 경기에는 선발 출전한다. 

NC 이동욱 감독은 2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정진기가 선발 출전한다고 밝혔다. 정진기는 정현과 함께 21일 SSG 랜더스에서 NC로 트레이드됐다. 대신 NC 내야 유망주 김찬형이 SSG로 이적했다. 

정진기는 21일 1군 엔트리에 들어와 노진혁의 대타로 경기에 나섰고, 22일은 선발 출전한다. SK 와이번스(SSG) 시절 팀 동료였던 이명기와 다시 외야에서 호흡을 맞춘다. 

#22일 고척 키움전 선발 라인업
이명기(좌익수)-정진기(중견수)-나성범(우익수)-양의지(지명타자)-박석민(3루수)-강진성(1루수)-노진혁(유격수)-김태군(포수)-지석훈(2루수)

"알테어는 햄스트링 당김 증상이 있어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했다. 수비는 어렵고 타격은 가능해서 대타로 생각하고 있다. 박민우는 휴식 차원이기도 하고 손바닥이 좋지 않아서 빠졌다." 

- 송명기가 한 달 만에 복귀했는데.

"아무 말도 안 했다. 자기 루틴대로 던지면 된다. 투구 수나 이닝도 제한 없이 던진다."

- 정진기 정현의 트레이드. 

"모두 1군에서 로테이션할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했다. 김찬형도 좋은 선수지만 앞으로 군대를 보내야 해서 그점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었다. 정진기는 이적으로 변화의 계기를 마련해볼 수 있을 거로 생각해서 트레이드를 추진했다."

- 정진기는 얼마나 좋아질 수 있다고 보는지. 

"좋아질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좋아져야 하는 선수가 아니라 좋은 선수다. 자신의 틀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이 바뀌면 부수적인 효과가 있을 거로 생각한다."

- 트레이드 후 FA 공시가 보호선수 명단 결정에 변수가 될까.

"경기 운영하기도 바빠서 내 뇌 용량은 거기까지 못 간다. 그런 경우의 수까지는…구단의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