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소연 유진 이지아(왼쪽부터). 제공| SBS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펜트하우스3' 배우들이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유진, 김소연, 이지아 등 인기 주역들은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제작발표회에서 "첫 방송부터 정말 많이 놀랄 것"이라고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충격 전개를 예고했다.

오윤희 역의 유진은 "시즌3는 조금 찝찝함이 있다. 죗값을 치르지 못한 분들이 나와서 활개를 치더라"며 "끝인 줄 알았는데 끝이 안 난 상황이 슬프기도 하고 지치기도 한다.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오윤희는 한 순간의 실수로 심수련(이지아)의 친딸 민설아(조수민)를 죽인 범인이 됐다. 그러나 시즌2 엔딩에서 자신의 모든 잘못을 속죄하고 죗값을 치렀다. 유진은 "시즌3에서는 정의를 구현하는 캐릭터가 될 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어 "배우 생활하면서 처음으로 해보는 새로운 캐릭터였다. 저 또한 깊이 고심하고,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 감사하게 생각할 것 같다. 오윤희에 대한 애정도 점점 커지더라.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했다.

'헤라팰리스의 퀸' 천서진 역을 연기하는 김소연은 "시즌3의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서진아, 너 이러면 안 돼'라는 생각이 들 만큼 많이 놀랐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시즌1, 2에 늘 그런 대사가 있었다. '나 청아 맏딸 천서진이야' 이런 대사가 있었는데, 시즌3에서도 천서진은 천서진이다. 시즌3를 어떤 악행으로 달려 나갈지 저도 기대하면서 보겠다"고 해 계속되는 악녀 본능을 예고했다.

▲ 엄기준 봉태규 윤종훈(왼쪽부터). 제공| SBS
이지아는 "충격적인 엔딩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저도 내심 기대하고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에 나왔던 '내가 아직도 심수련으로 보이니'라는 대사가 중요한 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미스터리해지는 심수련의 행보를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극 중에서 나애교, 심수련 1인 2역을 연기한 이지아는 "상황에 몰입하려고 했다. 원래 상대 배우의 감정을 받아서 연기를 하는데 제가 제 연기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그 신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하고 더 치밀하게 준비한 것 같다"고 했다.

주단태로 '국민 욕받이'가 된 엄기준은 "'국민 XXX'가 되고 싶다고 했는데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대본이었다. 홀가분하게 시즌3 촬영하고 있다. 키스신 촬영이 없어서 너무 홀가분하다"고 웃었다.

이어 "많은 분들이 '펜트하우스3' 주단태를 보고 '저렇게 살면 안 된다'를 느꼈으면 좋겠다"면서도 "연기하면서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사람을 잘 죽일 수 있는지 연구한다"고 주단태에 완벽 빙의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종훈은 "다른 어떤 작품에서도 이런 감정을 느껴 본 적이 없다. 시즌3 첫 촬영 하면서 오윤희, 천서진과 만나 연기를 하는데 오만가지 감정이 다 들더라. 울컥했다.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도 들고, 관계가 정말 많이 달라졌다"고 캐릭터와 작품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이어 "말씀은 잘 못 드리겠지만 저 스스로도 처음 느껴보는 감정들이 많았다. '펜트하우스' 시즌1, 2 무사히 마무리한만큼 시즌3도 무사히, 성공적으로 끝냈으면 좋겠다"고 했다.

▲ 김현수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윤종훈 김영대(왼쪽부터). 제공| SBS
오윤희의 딸 배로나 역을 연기한 김현수는 시즌3의 충격 전개를 귀띔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현수는 "엄청 놀란 장면도 있고, 오늘 첫방부터 정말 많이 놀라실 것 같다. 여기서 얘기를 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쉽다"며 "시즌2보다 더 급박하고, 가슴 아픈 사연도 펼쳐질 것 같다. 역시 마지막 시즌이구나 싶다"고 했다.

주단태의 쌍둥이 아들이자 배로나와 러브라인을 형성하는 주석훈 역을 연기한 김영대는 "너무 기억에 남을 작품이다. 좋은 선배님들과 함께해서 정말 좋았다. 좋은 선배님들, 좋은 스태프 분들, 좋은 감독님과 작가님과 함께했다. 저를 많이 성장시킬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고 웃었다.

'펜트하우스'는 시즌1, 2 모두 3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자랑했다. 시즌3에서는 더 큰 인기가 예상된다. 엄기준은 "배우들끼리 만원을 걸고 첫 방송 시청률 내기를 했다. 저는 20.8%를 예상한다"고 했고, 봉태규는 "최고 시청률이 나온다면 시즌1 때 못 지킨 봉사 활동 공약을 지키고 싶다"고 했다. 

이지아는 "이렇게 될 것, 저렇게 될 것이라고 많이 예상하시더라. 앞으로도 계속 많이 예상해달라. 더 큰 배신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고, 엄기준은 "더 큰 악행을 보여드리겠다"고 해 기대를 당부했다. 

'펜트하우스3'는 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