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20개월 만에 A매치 득점에 성공했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양, 서재원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날카로운 킥과 돌파, 정확한 마무리로 한국을 위기에서 구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3일 오후 3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최종전에서 레바논에 2-1로 승리했다. 최종예선 무패(51, 승점 16)를 기록한 한국은 1위로 최종예선행을 확정지었다.

한국은 최정예로 나섰다. 황의조를 중심으로 송민규, 손흥민, 이재성, 권창훈이 2선에 배치됐다. 손흥민은 보다 자유롭게 공격 진영을 휘저었다.

사실 경기는 생각처럼 풀리지 않았다. 전반 12분 수비에서 공을 빼앗기며 위기를 자초했다. 결국, 이는 하산 사드의 선제골로 이어졌고, 한국은 2차예선 첫 실점을 허용했다.

이후 레바논은 의도적으로 내려섰다. 기회가 될 때마다 침대 축구를 시전하기도 했다. 손흥민이 중심이 된 한국의 공격은 전반 내내 레바논의 밀집 수비에 애를 먹을 수밖에 없었다.

손흥민이 돌파하기에도 너무나 비좁았다. 손흥민은 기회 때마다 슈팅을 시도했지만, 전반 25분 골문으로 들어가는 공을 마헤르 사브라가 걷어내는 등 매번 수비에 막혔다.

후반에도 어려운 경기가 예상되던 분위기. 역시 세트피스가 답이었다. 중심엔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은 코너킥과 프리킥 상황 때마다 키커로 나서,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결국, 그의 발에서 동점골이 나왔다. 후반 5분 손흥민의 크로스가 송민규의 헤더로 이어졌고, 마헤르 사브라 맞고 굴절돼 득점으로 연결됐다.

동점 이후 손흥민이 본격적으로 질주했다. 전반 18분 손흥민이 엄청난 스피드를 통해 중원을 돌파했고, 남태희에게 정확한 패스를 찔렀다. 박스 안에서 남태희가 수비를 제치는 과정에서 파울이 나왔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깔끔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20개월 만에 터진 손흥민의 A매치 골이었다. 손흥민은 201910월 스리랑카전 득점 후 A매치 7경기 연속 침묵을 지켰다. 대표팀에선 조력자를 자청한 부분이 컸다. 그러나 오랜 만에 경기장을 찾은 많은 팬들이 가장 보고 싶었던 장면이었다.

결국, 한국은 손흥민의 활약 속에 레바논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킥, 환상적인 돌파, 완벽한 마무리가 만든 결과였다.

스포티비뉴스=고양, 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