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겸이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제공ㅣAOMG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솔로 아티스트 유겸이 소속사 AOMG로 이적한 이후 첫 앨범으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유겸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포인트 오브 뷰: 유'를 발매한다.

'포인트 오브 뷰 : 유'는 AOMG에 합류한 유겸이 데뷔 7년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앨범이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네 잘못이야 (Feat. 그레이)', 선공개곡 '아이 원트 유 어라운드 (Feat. 드비타)'를 비롯해 '러닝 스루 더 레인', '올 어바웃 유(Feat. 로꼬)', '러브 더 웨이(Feat. 박재범 & 펀치넬로)', '폴링 인 러브', '웬 유 폴'까지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네 잘못이야 (Feat. 그레이)'는 'AOMG 히트곡 메이커' 그레이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맡았다. "다 네 잘못이야"라고 말하는 유겸의 감미로운 보컬과 트렌한 비트가 단숨에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도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티저 영상에서 유겸의 시크한 매력과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져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유겸은 AOMG 아티스트들의 전폭적인 지원사격을 받았다. 그레이는 타이틀곡 '네 잘못이야' 피처링을 비롯해 다섯 곡을 프로듀싱했고, 차차 말론도 두 곡의 프로듀싱으로 힘을 더했다. 여기에 'AOMG의 수장' 박재범부터 로꼬, 펀치넬로, 드비타가 피처링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만큼 유겸과 AOMG 사단의 폭발적인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유겸은 지난 11일 앨범 발매에 앞서 먼저 공개한 노래 '아이 원트 유 어라운드 (Feat. 드비타)'로도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와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송 차트, US R&B/소울 차트, 36개 지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놀라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 가운데 유겸이 데뷔 7년만의 첫 솔로 앨범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냈을지, 또 AOMG와 얼마나 눈부신 호흡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유겸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포인트 오브 뷰: 유'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