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활약 속에 우루과이를 꺾었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아르헨티나가 우루과이를 꺾고 대회 첫 승을 신고했다.

아르헨티나는 19일 오전 9(한국시간) 브라질 마네 가린샤 국립경기장서 열린 2021 코파아메리카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우루과이에 1-0으로 승리했다. 11(승점 4)를 기록한 아르헨티나는 칠레와 함께 A조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아르헨티나는 4-3-3 포메이션에서 니콜라스 곤살레스,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리오넬 메시가 공격을 이끌었고, 지오바니 로 셀소, 귀도 로드리게스, 로드리고 데 파울이 허리를 지켰다.

이에 맞서는 우루과이는 4-4-2 포메이션에서 에딘손 카바니와 루이스 수아레스가 투톱에 섰다. 미드필드진엔 니콜라스 데 라 크루스, 루카스 토레이라, 로디르고 벤탄쿠르, 페데르코 발베르데가 포진됐다.

아르헨티나가 경기 초반부터 슈팅 숫자를 늘려갔다. 전반 4분 마르코스 아퀴냐가 박스 바깥 부근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전반 7분엔 메시가 박스 오른쪽 측면에서 대각으로 공을 치며 왼발로 때린 슈팅이 페르난도 무슬에라의 선방에 막혔다. 2분 뒤 니콜라스 오타멘디의 헤더 역시 무슬에라 정면으로 향했다.

아르헨티나의 초반 공세는 효과적이었다. 두드리니 골문이 열렸다. 전반 13분 메시의 크로스가 정확히 날아갔고, 로드리게스가 머리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 귀도 로드리게스가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기록했다.

아르헨티나가 끊임없이 공격했다. 전반 17분 마르티네스가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고 끝까지 쫓아간 뒤 슈팅까지 만들어냈지만, 마지막 정확도에서 아쉬움을 보였다. 전반 27분 나우엘 몰리나의 중거리 슈팅도 무슬에라가 펀칭으로 막아냈다.

우루과이는 후반 시작과 함께 벤탄쿠르 대신 나히탄 난데스를 넣으며 중원에 변화를 줬다. 아르헨티나도 후반 7분 로 셀소와 마르티네스를 빼고 에세키엘 팔라시오스, 호아킨 코레아를 동시에 투입했다.

후반에도 아르헨티나의 흐름으로 경기가 이어지자, 우루과이가 다시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14분 토레이라, 데 라 크루스를 불러들이고, 마티아스 베시노와 브라이안 오캄포를 넣어 기동력을 높였다. 이어 후반 20분 파쿤도 토레스까지 투입해 총공세에 나섰다. 아르헨티나도 앙헬 디 마리아 카드로 맞불을 놨다.

우루과이가 조금씩 공격 빈도를 높여갔다. 후반 30분 수아레스가 다소 먼 거리에서 몸을 날리는 발리슈팅을 선보였지만, 공은 골문 위로 넘어갔다.

▲ 리오넬 메시가 우루과이를 상대로 활약했다.

아르헨티나도 물러서지 않았다. 메시를 중심으로 공격을 펼쳐나가며 차근차근 기회를 만들어갔다. 후반 36분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찬스도 얻었는데, 메시가 강하게 찬 슈팅은 수비벽에 막혔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의 추가골도, 우루과이의 동점골도 나오지 않았다. 추가시간 5분이 주어졌지만, 더 이상 득점은 터지지 않았다. 경기는 아르헨티나의 1-0 승리로 마무리됐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