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강희.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배우 강희가 '공성치'에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인턴의 설움을 실감나게 그리고 있다.

강희는 카카오페이지 웹드라마 '공감성수치심 '공성치''(이하 '공성치')에서 인턴 강희로 분해, 취업 준비생과 사회 초년생의 현실을 연기하며 각 에피소드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강희는 11회 ‘신입 인턴 면접’ 편에서 높은 영어시험 점수, 영국 어학연수 경력, 수많은 자격증을 가진 준비된 ‘고스펙’ 면접자로 등장했다. 그는 면접관들의 이어지는 질문에도 막힘없이 대답하며 합격을 확정 짓는 듯했으나 면접관의 마지막 말인 "아쉽다. 경력이 없네"에 말문이 막혔다. "경력이 있으면 그게 신입이야?"로 마무리하며 면접의 현실을 여실히 보여준 에피소드는 강희의 당황한 표정으로 공감도를 한층 높였다.

13회 ‘직장인 출근 유형’ 편에서는 선배들의 출근 유형에 따라 눈치를 보는 인턴의 모습을 제대로 표현했다. 강희는 출근 시간보다 20분 일찍 출근해 기분 좋은 정경환 과장(김경환)을 보며 '칼퇴근 가능하겠다'라는 희망을 품었다. 그러나 정시 1분 전인 8시 59분에 출근한 주연 대리(박소희)가 "일찍 다니자"라는 정 과장에게 "계약서를 다시 쓰시든가요"라며 맞받아치는 모습을 보며 칼퇴근을 포기했다.

16회 ‘의외로 사회생활 잘하는 인턴’ 편에서는 회사 생활에 어느 정도 적응한 인턴 강희의 모습이 그려졌다. 강희는 정 과장의 업무 지시를 그대로 전달하는 공성치 대리(손원익)에게 "인턴은 초과근무 수당도 없는데 야근 일거리는 곤란합니다"라며 거절 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직후 이어진 정 과장의 업무 지시에는 누구보다 빨리 달려가 "야근을 해서라도 마치겠습니다"라고 대답해 공 대리에게 황당함을 안겼다. 얄밉지만 회사의 일원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인턴 강희의 모습은 웃음과 공감을 전했다.

강희는 2011년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2017년 웹드라마 ‘나의 아름다운 신분 세탁소’, 2018년 ‘아는 와이프’, 2019년 영화 ‘수상한 이웃’, 2020년 웹드라마 ‘또 한 번 엔딩’ 등에 출연했다.

'공성치'는 매주 월, 화 오후 10시 카카오페이지,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유튜브 크레이지 스튜디오 채널에서 공개된다.

▲ 배우 강희. 제공|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