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전혜원이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전혜원이 '결혼작사 이혼작곡2' 출연 소감을 밝혔다.

전혜원은 최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었던 분들이 위로를 받았다는 말에 큰 힘을 얻었다"고 밝혔다.

전혜원은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2'에서 박해륜(전노민)과 이시은(전수경)의 맏딸 박향기를 연기했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동생 우람(임한빈)을 살뜰히 챙기는 착한 딸이지만 아빠 박해륜의 불륜 사실을 알고 누구보다 분노하고 배신감을 느끼는 인물이다. 

전혜원은 극 중 상황에 대해 "두 분이 현장에서 워낙 친부모님처럼 대해주셔서 원래 내 상황인 것처럼 몰입이 됐다. 특히 향기가 아무것도 몰랐다는 부분에 대해 화가 더 많이 났다. 불륜한 아빠가 향기에게는 정말 충격이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변명하고 심지어 때리려고 했을 때는 저도 정말 많이 화가 났다. 다른 것보다 제 생일에 가빈(임혜영)과 있는 아빠의 모습을 방송에서 보고 정말 화가 나더라. 아빠의 뒷일을 낱낱이 보게 된 것 같았다"고 웃었다.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활약한 전혜원은 "칭찬해 주신 것들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 특히 발음을 칭찬해주신 분들이 많아서 실망시키기 싫었다. '더 열심히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연기했다"고 했다.

이어 "시즌1부터 향기와 비슷한 상황을 겪었던 분들에게 메시지가 많이 왔다. 시청자 분들이 제 연기를 보고 '너무 몰입이 잘 됐다', '너무 가슴이 아파서 같이 울었다', '위로가 됐다'고 하셔서 제가 답장을 보냈다. '시즌2에서도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분들이 진짜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향기와 논리정연한 점이 공통점이라는 전혜원은 "친구들이 평소에 제게 '논리로 팩트를 때린다', '팩폭(팩트폭행) 좀 그만하라'고 '절벽에 몰린 것 같다'고 한다. 화날수록 논리를 따지고, 정확하게 기억해내려고 하는 편이다. 시즌1에서 향기가 화를 낼 때는 '완전 너 아니냐'고 하더라"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