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이 위기에 빠졌다. 감독 경질설까지 들려오고 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아스널과 원정경기에 1-3으로 패배했다. 

리그 첫 3경기서 3연승으로 출발했다.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감독 체제에서 토트넘은 단단한 수비가 돋보였다. 

그러나 이후 3경기 모두 무너졌다. 크리스탈 팰리스, 첼시, 아스널에 무릎을 꿇었다. 지난 3경기 동안 단 1골을 넣었는데, 무려 9골을 내주는 극심한 공수 밸런스를 보였다.

이로써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역대 두 번째로 개막 3연승 이후 3연패를 기록한 팀이 되었다. 처음으로 이를 기록한 팀은 1993-94시즌 에버턴이다. 

현지에서는 산투 감독의 경질설을 언급하고 있다. 실제로 영국 '더 선'은 "토트넘이 산투 감독을 임명하는 데엔 72일이 걸렸는데, 불과 89일 만에 입지를 위협받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 'BBC'의 해설위원 크리스 서튼도 28일 "산투 감독의 지휘 아래서는 토트넘은 팬들이 원하는 축구를 절대 하지 못할 것이다. 산투 감독 선임은 악몽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주제 무리뉴 감독 경질 이후 여러 감독에게 접근했으나 모두 거절당했다. 이후 데려온 인물이 산투 감독이었다. 서튼은 토트넘의 전략 자체도 잘못되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결국에는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산투 감독은 북런던 더비 후 기자회견에서 패배 책임을 자신에게 돌리면서도 "일부 선수가 전술 지시를 따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더 선'은 "경기력 못지않게 끔찍했던 것은 경기 후 산투 감독의 인터뷰였다"며 "인터뷰 이후 SNS와 라디오에 산투 감독이 떠나라는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