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네소타 트윈스 박병호 ⓒ Gettyimages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미네소타 트윈스 박병호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연타석 홈런을 쳤다. 

박병호는 14일(한국 시간)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경기에서 5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해 5타수 2안타 3타점을 기록했다. 2안타를 모두 홈런으로 기록했고, 연타석 홈런이었다. 

팀이 6-7로 져 8연패 늪에 빠졌다. 빛이 바랬지만, 경기 후 박병호는 "노림수를 갖고 있지는 않았다. 단지, 타이밍을 잡으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7경기 만에 터진 홈런이다. 애틀 매리너스 이대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에 이어 3번째로 연타석 홈런을 때렸다. 

박병호는 첫 타석인 2회 클리블랜드 선발투수 조시 톰린의 시속 139km(약 87마일)의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쳤다. 박병호는 두 번째 타석에서도 홈런을 쏘아 올렸다. 팀이 2-2로 팽팽히 맞선 3회 1사 1루에서 왼쪽 담장을 넘기는 2점을 날렸다. 첫 연타석 홈런이며 2점포였다. 시즌 8, 9호 홈런으로 아메리칸리그 홈런 부문 공동 5위에 올라섰다.

박병호는 이후 6회 세 번째 타석에서는 좌익수 뜬공, 8회 네 번째 타석에서는 내야 땅볼, 9회 다섯 번째 타석에서는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추가 안타는 없었지만 올 시즌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