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SK행복드림구장과 창원 마산구장에서 시간차를 두고 벤치 클리어링이 발생했다 ⓒ SPOTV 방송 캡처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같은 날 다른 구장에서 거의 비슷한 시간에 벤치 클리어링이 벌어졌다. 마산구장에서 NC 박석민과 한화 송은범,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 김강민과 LG 류제국이 충돌했다.

LG 트윈스가 9-5로 SK 와이번스를 이긴 21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는 5회 두 팀 선수들이 엉켰다. 중심에는 류제국의 몸에 맞는 볼, 그 뒤로 이어진 김강민과 류제국의 신경전이 있었다.

옆구리를 맞고 1루로 걸어 나가던 김강민은 류제국과 눈을 맞추다 폭발했다. 그대로 달려가 류제국에게 먼저 주먹을 날렸고, 류제국이 맞대응하면서 사태가 커졌다. 포수 정상호와 3루수 루이스 히메네스 등 가까이 있던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말려 최악의 사태는 피했다. 나광남 주심은 두 선수에게 모두 퇴장을 명령했다.

마산구장에서는 6회 2사 이후 박석민과 송은범이 설전을 벌였다. 2구 볼이 등 뒤로 지나가자 박석민이 발끈했다. 송은범은 당황스럽다는 몸짓을 취했지만 벤치 클리어링을 막을 수는 없었다. 두 팀 선수들이 마운드 위에서 모였으나 더 심각한 사태로 번지기 전에 해산했다. 다만 박석민은 송은범에게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2라운드가 벌어질 위험한 상황이 있었다. 7회초 1사 이후 NC 최금강이 한화 정근우를 초구에 맞혔다. 3루 쪽 더그아웃에 있던 한화 선수들은 날선 반응을 보였지만 정근우의 제지로 충돌 없이 경기가 이어졌다. 한화는 NC를 8-2로 꺾었다. 심리적 동요 없이 경기를 끌고 가면서 NC의 15연승을 막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