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야구협회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한국 청소년 야구 대표팀이 가장 결정적일 때 나온 오심 하나에 눈물을 흘렸다. 

한국은 2일 대만 타이중 인터컨티넨탈 구장에서 열린 제 21회 18세 이하 아시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대만과 결선 라운드 1차전에서 승부치기 끝에 6-12로 졌다. 

경기 내내 대만에 끌려가던 한국은 2-5로 뒤진 8회 4번 타자 강백호(서울고)의 솔로포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9회말 2사 1루에서는 강백호가 유격수 강습 안타를 쳤고, 이정범(인천고)이 싹쓸이 2타점 2루타를 쳐 동점이 됐다.
 
한국은 5-5로 맞선 연장 10회초 승부치기에 들어갔다. 무사 1, 2루에서 투수 고우석(충암고)의 견제 실책으로 2, 3루가 됐지만 두 타자를 유격수 땅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숨을 골랐다.

중요한 순간 오심이 나왔다. 2사 만루에서 고우석은 천후에게 2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2루수 박성한은 1루에 공을 던졌고, 살짝 송구가 빗나가자 1루수 이정후는 앞으로 나와 공을 잡은 뒤 타자주자를 태그 했다. 이닝 교대가 이뤄지는 듯했지만 1루심은 세이프를 선언했다.

TV 중계 느린 화면으로 확인했을 때 이정후가 주자의 왼 어깨 뒤를 먼저 태그 했다. 무실점으로 끝낼 수 있는 상황에서 실점한 한국은 급격히 흔들려 대거 7점을 내줬다. 한국은 10회말 1점을 뽑는 데 그치면서 경기를 내줬다.

한편 1패를 떠안은 B조 1위 한국은 3일 열릴 A조 1위 일본을 반드시 큰 점수 차로 이겨야만 실낱 같은 결승 진출 희망을 살릴 수 있다. 일본은 결선 1라운드에서 중국을 8-0으로 꺾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