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충체육관, 김민경 기자] 우리카드가 창단 4시즌 만에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우리카드는 19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NH농협 V리그 남자부 OK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0(25-18, 25-22, 30-28)으로 이겼다. 

핫 포커스

선수들의 고른 활약이 빛났다. 경기 초반 크리스티안 파다르가 주춤할 때 주장 최홍석이 중심을 잡으면서 공격을 풀어 갔다. 파다르 15득점, 최홍석 13득점을 기록했는데, 공격 성공률은 파다르 40.74%, 최홍석 60%로 차이가 있었다. 

센터 김은섭은 감초 노릇을 톡톡히 했다. 키 211cm 장점을 살려 OK저축은행의 공격 길목을 지켰다. 김은섭을 피해서 공격을 하다 보니 OK저축은행 공격수들은 범실을 쏟아냈다. 우리카드는 블로킹에서 12-7로 앞섰고, 범실은 13-34로 훨씬 적었다.  

파다르는 결정적인 순간 해결사로 나섰다. 3세트 28-28에서 과감하게 서브를 때려 에이스 2개를 연달아 터트리며 경기를 끝냈다.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은 파다르의 서브와 관련해 "타점을 잡아서 제대로 맞으면 공이 회전이 많이 들어가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무게감이 있다"고 설명했다.

▲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는 크리스티안 파다르(왼쪽) ⓒ 곽혜미 기자
감독의 평가

승장 -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

박상하가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웠는데, 김은섭이 초반에 흐름이 안 넘어가게 잘 버텨 줬다. (김)광국이는 확실히 지난해보다 안정감 있게 빠른 토스가 나왔다. (최)홍석이랑 (신)으뜸이가 왼쪽에서 제 몫을 잘했지만, 파다르가 초반 집중력이 떨어졌다. 마지막 서브 에이스 2개로 경기를 끝내는 건 배포가 있다는 거니까 기대된다.

패장 - 김세진 OK저축은행 감독

한 방 싸움을 노린 거 같긴 한데, 범실이 너무 많다. 마르코도 그렇고 다들 범실을 조금 더 줄여야 한다. 지금 우리 멤버로 봤을 때 전부 베스트 컨디션으로 나와야 이길까 말까다. 욕심을 줄여야 한다. 블로킹에서 떨어지는 건 트레이드를 하는 방법 밖에 없다. 높이가 떨어져서 못 잡는 거지 기술이 떨어져서 못 잡는 건 아니다.

[영상] 우리카드 vs OK저축은행 리뷰 ⓒ 편집,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