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장석 대표 ⓒ 고척돔,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우리가 믿고 있는 선수와 코칭스태프, 발전하고 있는 시스템을 이해할 수 사람은 누굴까'라는 생각을 했고 전원 일치로 뽑은 인물이 4대 감독인 장정석이다."

넥센 히어로즈 이장석 대표이사가 3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장정석 신임 감독 취임식에 참석해 선임 배경을 말했다.

이 대표는 "넥센 야구단은 진화하고 있다. 선수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2014년 시즌 MVP인 서건창 주장을 비롯해 이택근, 채태인, 앤디 밴헤켄의 리더십을 곁들여 김하성, 신재영 등의 뛰어난 활약들 그리고 퓨처스 선수의 성장에 대한 믿음이 있다"고 했다.

이어 "심재학 수석 코치, 홍원기 수비 코치는 오랜 시간 함께했고 강병석 코치, 이지풍 트레이닝 코치도 오래 함께했다. 긴 시간 동안 구단은 코칭스태프를 신뢰할 수 있었다. 시스템을 발전, 개발하며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우리가 믿고 있는 선수와 코칭스태프, 발전하고 있는 시스템을 이해할 수 사람은 누굴까'라는 생각을 했고 만장일치로 뽑은 인물이 4대 사령탑인 장정석 감독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전투 현장에서 한 경기도 빠지지 않고 함께했다. 현장 경험은 충분하다"고 힘줘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