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이재. 출처| 허이재 유튜브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허이재가 성관계 요구를 한 유부남 배우의 실명을 밝히지 않겠다고 했다.

허이재는 6일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상대 실명을 거론하지 않는 큰 이유는 소송 문제 때문"이라며 "그때 받았던 제 상처들을 스스로 증명하기 위해 다시 들추고 상대와 싸우는 것이 무서운 게 사실"이라고 밝혔다. 

허이재는 지난달 크레용팝 출신 웨이의 개인 유튜브를 통해 "지금 결혼해서 잘 살고 있다는 유부남 배우가 내 은퇴의 결정적 계기였다"며 작품의 파트너였던 유부남 배우에게 성관계 요구를 받았고, 이를 거절하자 일상 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욕을 먹었다고 폭로해 파문을 불러 일으켰다. 

이후 여러 배우가 거론됐지만 입을 굳게 다물었던 허이재는 "저를 응원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끝까지 실명을 언급하지 않는다고 실망하신 분들도 계시고, 제 말이 사실이 아니라고 의심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지금이 새벽 3시 다 돼가는데 이렇게 영상을 켰다"고 했다.

"제가 상대 실명을 거론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소송 문제 때문"이라는 허이재는 "그때 저는 많지 않은 나이고 사회 초년생이었기 때문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전혀 몰랐던 것 같다. 그래서 녹음이나 녹취, 이러한 증거들이 없다. 다만 저는 저에게 일어났었던 일 그대로를 최대한 순화해서 편집해서 올렸을 뿐"이라고 자신이 언급한 일들이 모두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지금 제가 하는 이야기들이 얼마나 조심스러운 말들인지 잘 알기 때문에 지인들의 연락조차 다 피하고 있었다. 솔직한 제 마음은 그때 받았던 제 상처들을 스스로 증명하기 위해서 다시 들추고 상대와 싸우고 그런 고통들을 재생산하기 무서운 게 사실인 것 같다"라고 솔직한 속내를 토로했다. 

또 허이재는 "저로 인해 억울하게 거론된 배우분께는 전화를 드려서 죄송하다는 사과를 전했다. 용기 있게 싸우지 못 한다고 겁 많은 저에게 실망하실 분들이 계신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며 "오늘로 그 사람과 관련된 언급이나 영상은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더 이상 그 일을 언급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허이재는 드라마 '궁S', '싱글파파는 열애 중', '당신은 선물', 영화 '걸프렌즈', '하늘을 걷는 소녀', '우주의 크리스마스' 등에 출연하며 사랑받았다. 2016년 '당신은 선물' 이후에는 연예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