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희순.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마이 네임' 박희순이 여주인공 한소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네임'에서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의 모습 최무진 역을 맡아 활약한 박희순은 22일 스포티비뉴스와 화상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아버지를 죽인 범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린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마이 네임'은 넷플릭스 글로벌 인기 드라마 3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박희순은 "제가 원톱 여자 주인공 서브 전문배우"라면서 "'세븐데이즈'부터 '마녀' '마이네임'까지, 여성을 돋보이게 하는 데 일가견이 있다. 좋아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난 주인공 지우 역의 한소희에 대해 "얼굴이 아니라 하는 짓이, 연기가, 마음 씀씀이가 예쁘다"며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박희순은 "캐스팅되고 나서 먼저 액션 연습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파주 근처를 지나가다 액션스쿨이 옆에 있기에 걱정도 되고 궁금하기도 하고 응원차 가봤다"며 한소희와 첫 만남을 되새겼다.

그는 "찾아가기 전에는 우리가 봐왔던, TV에서 봤던 여리여리하고 예쁘고 CF에서 튀어나온 인물이라 생각했다"며 "깜짝 놀랐다. (연습한 지) 열흘 됐다는데 복싱하는 폼이 나오더라. 남자도 열흘 해서 그정도 폼이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운동을 한 번도 안 해봤다는 애가 사기를 치는 건가 할 정도로 너무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박희순은 "'운동 한 번도 안 해봤다면서 몸을 잘쓰니' 했다. 너무 행복하고 재미있어 하는게 보였다"면서 "땀으 뻘뻘 흘리면서 옴팡 젖어 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뻐 보였다. 이후에도 소희가 얼굴이 이쁘다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하는 짓이 연기가 마음 씀씀이가 너무 예뻤다"고 털어놨다. 이어 "한 번도 아무 편견을 가지지 않고, 동료고 동생이고 우리 배우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됐다"고 신뢰를 드러냈다.

▲ 박희순(왼쪽)과 한소희. 출처|넷플릭스 '마이네임' 스틸
큰형님 박희순과 막내 한소희 외에 동갑인 안보현, 장률, 이학주까지 '마이 네임'의 다섯 주역은 현장에서 '독수리 오형제'라 할 만큼 가까이 지내며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과시했다는 후문.

'독수리 오형제'의 대장님으로 불렸다는 박희순은 "다섯 명인데 여자가 한 명이라 구조가 적절했다"며 "배우마다 다 성격이 달랐다"고 말했다. 안보현을 두고 "교회오빠가 아니라 운동오빠"라고 설명하며 "책임감 있고 성실하고 자기 관리를 잘 하며 리더십도 있는 친구다. 운동이나 훈련도 리더가 돼서 이끌어줬다. 동갑이어도 형 같은, 오빠나 형 같았다"고 귀띔했다. 한소희는 톡톡 튀는 매력으로 친오빠, 친남매들처럼 지냈다고.

특히 동천파 라이벌로 등장한 장률에 대해서는 "매력있고 유머러스한 친구인데 어떻게 그런 연기를 했는지, 우리에게 보여준 게 거짓인가 했다. 그래서 우리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 장률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제가 단언했던 것"이라고 칭찬했고, 심복 태주 역의 이학주에 대해서는 "아직 1도 보여주지 않은 무궁무진한 배우. 이 배우의 매력을 어떤 감독이 해채헤서 써 먹을지 기대된다. 어떤 장르에 갖다놔도 할 수 있는 친구"라고 감탄했다.

박희순은 "저는 조금 떨어져서 큰오빠로 지냈는데, 함께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 보이고 좋아 보였다"면서 "각자 집에도 한번씩 가봤을 정도다. 안 친해질 수가 없었다. 서로 자기가 없는 신에서도 노심초사하며 '잘 찍었을까' '다치지 않았으까' 단체 카톡방이 잠시도 쉬지 안핬다"고 귀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