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유비스포츠X퀴즈톡, 포항시와 함께 유소년 축구 메카 꿈꾼다

서재원 기자 soccersjw@spotv.net 2021년 10월 26일 화요일
▲ ⓒ유비스포츠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포항을 유소년 축구단의 도시로 조성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화제다.

스포츠 마케팅과 에이전트 전문회사 유비 스포츠와 60만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퀴즈톡은 지난 7월부터 손을 잡고 포항에 유소년 축구경기를 유치하고 포항에서 열리게 될 유소년 축구경기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퀴즈톡과 유비스포츠는 유소년 축구경기 실황중계 독점적 권리와 영상 컨텐츠에 대한 IP를 확보해양질의 축구 콘텐츠를 통해 유소년 축구붐을 조성하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밝혔다.

유비 스포츠와 플랫폼 전문회사인 퀴즈톡은 2022년도 첫 전지훈련장을 모색하던 중 경북 포항시 남구를 중심으로 여러 요건들을 체크한 후 현지답사를 통하여 최종 결정했다.

신나희 퀴즈톡 연구기획이사는 “20221월부터 시행하는 겨울 전지훈련에는 기상변화로 인한 겨울날씨를 고려하고, 유소년들의 숙소, 식단 및 구장 그리고 교통의 편의성을 고려하는데중점을 두었고, 포항의 시티투어 및 여러 편의 시설에 대한 시장조사를 하였다고 설명했다.

김만호 포항시 시의원도 이제는 각 지방자치 단체에서 축구.야구등 동계 스포츠 훈련장과 대회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광홍보에 많은 효과를 인식하고 일부 자치단체에서는 스프츠 마케팅과를 신설하고 사활을 걸고 유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포항시도 가지고 있는 스포츠 인프라와 천해의 관광 자원과 기후조건들을 활용하여 동계스포츠 훈련장과 각종 대회를 적극 유치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포항 경제에 활력이 될수있도록 노력 해야 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