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 '술꾼도시여자들'에 출연한 배우 이선빈. 제공|이니셜엔터테인먼트, 유영준스튜디오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배우 이선빈이 애청자들과 남자친구인 배우 이광수의 응원에 힘입어 '술꾼도시여자들'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극본 위소영, 연출 김정식)을 마친 이선빈은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SNS를 보면서 시청자분들의 반응을 체감한다. 어제 제 친구가 고깃집 뒷자리에서 '술도녀' 이야기를 하고 있더라고 말해줬다. '진짜 많이 보시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이선빈은 극 중 예능 작가 세컨드 안소희 역을 맡아 열연했다. 안소희는 입이 험한 편이며 곡주를 밥으로 생각하는 술꾼으로, '술꾼도시여자들'의 웃음과 로맨스를 책임진 인물이다.

이선빈은 코믹 연기에 대한 부담감이 없었냐는 질문에 "매회 매신 너무 부담 많았다. 이렇게까지 센 건 처음이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한)선화 언니, (정)은지 언니와 친해지면서 서로 '이거 더 해봐' '귀엽다' '좋다' 이랬다. 저희들의 케미스트리에서 나온 애드리브나 대사가 많았다. 그걸 많이들 좋아해 주셨다"고 전했다.

이선빈은 예능 작가인 절친의 도움을 받아 캐릭터 소화가 수월했다고 했다. 이선빈은 "초등학교 때부터 알았고 고등학생 때부터 절친인 친구가 실제로 예능 작가를 하고 있다. 자문도 진짜 많이 구했다. 같이 살기도 했다. 게스트를 섭외하거나 전화를 하면서 말투가 달라지거나 이런 것들을 몇 년을 봐서 (연기하기가) 되게 편했다"고 얘기했다.

그러나 박회장(박영규)에게 욕을 퍼붓는 신만큼은 쉽지 않았다고. 이선빈은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왔다. 그 신에 부담을 엄청나게 느꼈다. 박영규 선생님을 뵌 게 처음인데 대본에 욕만 차 있었다. 이걸 잘 해내면 너무 재밌겠지만, 사투리도 해야 하고 욕을 연습해 보니까 한 글자 엇나가면 다 무너지더라. 큰일 났다 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선빈은 이 신을 위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했다고 전했다. 이선빈은 "대본을 받자마자 계속 연습했다. 밥을 먹다가 싱크대로 설거짓거리를 갖다 놓는 순간, 자다 일어나는 순간도 했다. 자기 직전에 내뱉으면 잘 외워진다고 해서 그렇게도 했다. 툭 치면 나올 수 있게끔 했다. 그 신을 볼 때마다 고군분투하면서 외웠던 시간이 생각난다. 데뷔하고 나서 제일 오랫동안 준비한 신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선빈은 공개 열애 중인 연인 이광수의 피드백에 힘을 얻기도 했다. 이선빈은 "본방 사수를 항상 해줬다. 제가 일 이야기를 부끄러워하는 편이라 물어보진 않았는데 진짜 재밌다고 해주더라"고 밝혔다.

이광수가 최시원과의 애정신을 질투하지 않았는지 묻는 말에는 "전혀 없었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설레는 베드신이나 키스신이 아니었다. 어떻게 하면 더 웃길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준비했다. 첫 키스도 라면과 김치를 먹다가 했고, 베드신도 밀치고 떨어지고 이런 거니까 너무 웃겼다. 보는 사람들도 웃게 만드는 베드신이었다. 저는 액션신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기승전술' 드라마다. 지난달 26일 종영했다.

▲ 티빙 '술꾼도시여자들'에 출연한 배우 이선빈. 제공|이니셜엔터테인먼트, 유영준스튜디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