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희서. 제공|왓챠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언프레임드'의 감독 최희서가 '박열' 이제훈, 박정민과 함께한 데 대해 '어벤져스' 같았다고 믿음을 드러냈다.

최희서는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언프레임드'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속 깊숙이 품고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다.

박정민 감독이 어른의 세계만큼 치열한 5학년 2반 교실의 반장선거 풍경을 담은 초등학생 누아르 '반장선거'를, 손석구 감독이 결혼식장에 동행하게 된 이모와 조카의 성가시고, 애틋한 하루를 그린 로드무비 '재방송'을, 최희서 가독이 지금껏 말하지 못했던 특별한 비밀을 알려주기로 결심한 싱글맘 소영과 아홉 살 딸 반디의 이야기 '반디'를, 이제훈 감독이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마주한 채 평범한 삶을 꿈꾸는 취준생 찬영이 아무리 애써도 쉬이 잡히지 않는 행복을 쫓아가는 이야기 '블루 해피니스'를 연출했다.

이가운데 박정민, 최희서, 이제훈은 이준익 감독의 영화 '동주'에서 호흡을 맞췄던 사이. 이번에는 숏필름 프로젝트의 감독으로 만나 새롭게 연출자의 면모를 드러내게 됐다.

최희서는 "'박열'을 함께 했던 제훈이 오빠가 '언프레임드' 프로젝트 이야기를 했고, (박)정민이도 같이 한다더라"라며 "제가 듣기에는 팀이 어벤져스 급이었다. 끼고 싶었고 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희서는 "저희끼리 시사를 했을 때 심장 뛰는 소리가 밖에서 들릴 만큼 너무 떨렸다. 저희가 연출하지 않았으면 세상에 나오지 않았을 이야기 아닌가. 연기할 때와는 다른 막중한 긴장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최희서는 '반디'에 대해 "3년 전에 쓰다가 서랍 속에 넣어 뒀던 작품이다. 이야기를 듣자마자 이 작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 그러자마자 박소이 배우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호흡을 맞췄다"고 말했다.

그는 "싱글맘과 딸이란 소재가 상업영화에서는 다루기 어려운 소재일 수 있다"며 "우리에겐 부담스러울 수 있는 것을 아이는 이렇게 볼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담았다"고 귀띔했다.

'언프레임드'는 오는 12월 8일 왓챠 단독 공개를 앞뒀다.

▲ 왼쪽부터 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 제공|왓챠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