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훈. 제공|왓챠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정해인을 주연으로 단편을 연출한 배우 감독 이제훈이 떨렸던 캐스팅 과정을 털어놨다.

이제훈은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언프레임드'는 프레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네 명의 아티스트(박정민, 손석구, 최희서, 이제훈)가 마음 속 깊숙이 품고있던 이야기를 직접 쓰고 연출한 숏필름 프로젝트다.

현실청춘을 주제로 삼은 단편 '블루 해피니스'를 선보인 이제훈은 "요즘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이 어떤 것에 열광적이고 무엇에 빠져 있고 무엇을 찾게 되는지 키워드를 나열해봤다. 그것을 가지고 시나리오를 쓰고 무거워지는 걸 걷어내며 하나의 이야기에 집중해봤다. 그러며 현실을 살고 있는 청춘의 이야기를 그리며 이야기를 써봤다. 공감이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연출을 해봤다"고 설명했다.

이제훈의 '블루 해피니스'는 정해인이 주연을 맡아 눈길을 끈다. 이제훈은 "정해인이라면 이런 이야기를 할 거야 하며 맞춤형에 가깝게 시나리오를 썼다"면서도 "거절당할 수도 있지 않나. 어쩌나 두근거리면서 시나리오를 줬는데 하겠다는 거다"고 캐스팅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정해인 캐스팅이 성사된 데 대해 "신이 났다. 조마조마하면서 설레면서 두렵기도 한 순간을 겪었다"며 "거절을 당하며 쓴맛을 느끼기도 해야 하는데 그런 과정이 크게 없이 캐스팅을 해서 정말 연출을 잘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고 웃음지었다.

'언프레임드'는 4편의 단편으로 구성됐다. 박정민 감독이 어른의 세계만큼 치열한 5학년 2반 교실의 반장선거 풍경을 담은 초등학생 누아르 '반장선거'를, 손석구 감독이 결혼식장에 동행하게 된 이모와 조카의 성가시고, 애틋한 하루를 그린 로드무비 '재방송'을, 최희서 가독이 지금껏 말하지 못했던 특별한 비밀을 알려주기로 결심한 싱글맘 소영과 아홉 살 딸 반디의 이야기 '반디'를, 이제훈 감독이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마주한 채 평범한 삶을 꿈꾸는 취준생 찬영이 아무리 애써도 쉬이 잡히지 않는 행복을 쫓아가는 이야기 '블루 해피니스'를 연출했다.

'언프레임드'는 오는 12월 8일 왓챠 단독 공개를 앞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