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어사와 조이'에 출연한 배우 김혜윤. 제공|IHQ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배우 김혜윤이 '어사와 조이'에서 러브라인을 구축한 옥택연, 차학연 중 이상형에 가까운 인물은 없다고 밝혔다.

tvN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극본 이재윤, 연출 유종선 남성우 정여진)를 마친 김혜윤은 최근 스포티비뉴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둘(이언, 승율)을 적절히 섞으면 좋을 것 같다. 승율(차학연)은 개구쟁이지만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친구고, 이언(옥택연)은 듬직함이 있다"고 했다.

이어 "이언과 승율 중 누가 더 매력적이라고 선택하기는 어렵다. 차학연 배우와는 잃어버린 소꿉친구를 찾은 것처럼 호흡이 잘 맞았고, 옥택연 배우는 의지할 수 있는 연기 선배"라고 덧붙였다.

김혜윤은 극 중 로맨스 상대인 라이언으로 분한 가수 겸 배우 옥택연과 주로 만났다. 김혜윤은 옥택연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 "정말 잘 맞았다. 옥택연 배우가 분위기 메이커였는데 의지했던 부분이 많았고 연기 경험도 풍부하신 분이라 배운 점도 많다"고 밝혔다.

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역시 옥택연과 관련 있었다. 김혜윤은 "후반부에 가면서 이언과 안는 장면이 있었는데 날씨가 너무 춥다 보니 상대방이 챙겨 둔 핫팩 부위를 일부러 찾았던 적이 있다. 그래서 서로 '너 핫팩 찾지?' 하면서 웃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김혜윤은 '어사와 조이'의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에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혜윤은 "'어사와 조이'의 장점이 배우들의 케미스트리다. 한 번은 제 대사가 끝나고 파이팅을 외치고 촬영장을 나간 적이 있다. 그랬더니 옥택연 배우와 여러 선배님이 '김혜윤 이리 와' 하면서 일부러 화낸 척하셨다. 그 정도로 분위기가 화기애애했다"고 전했다.

'어사와 조이'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된 미식가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조선시대 기별부인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 쇼를 그린 작품이다. 28일 종영했다.

▲ tvN '어사와 조이'에 출연한 배우 김혜윤. 제공|IHQ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