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 노래를 커버한 캐릭터 춘식·라이언(왼쪽)과 펭수. 유튜브 카카오프렌즈 화면 캡처, 틱톡 자이언트펭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핑크 블러드'로 유명한 화제의 인물들이 광야로 떠나는 티켓을 인증하고 있다.

최근 댄서 노제, EBS '자이언트 펭TV' 캐릭터 펭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 유튜버 한라봉 등이 자신의 SNS에 광야행 티켓을 올려,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펭수는 27일 공식 SNS에 "앗싸 나도 초대받았다"라는 글을 남겼고, 한라봉도 28일 SNS를 통해 "운 좋게 광야에 초대받았다. SM 감사하다. 우리 1월 1일 오후 1시 광야행 열차 타고, SM타운 라이브 같이 달리자"고 했다.

춘식은 '춘식이의 그림일기' 트위터 계정에 광야행 티켓을 인증했다. 지난 8월 "광야로 걸어가야 하는데 어디로 가야 하나?"라고 남긴 게시물을 다시 언급하며 "드디어 진짜 광야로 가보자고"라는 글을 적었다.

이들은 이와 함께 2022년 1월 1일 광야역으로 가는 'SMCU 익스프레스 티켓' 사진을 공개했다. 광야는 SMCU(SM엔터테인먼트 컬처 유니버스)에 나오는 무규칙·무정형·무한의 영역으로, 최근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서울 성수동 신사옥을 일컫기도 한다. 보아, 엑소,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의 노래에도 광야가 등장, SMCU의 상징적인 곳으로 볼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광야역으로 가는 'SMCU 익스프레스 티켓'은 2022년 1월 1일 열리는 SM타운 온라인 콘서트 초대표인 셈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후 1시 소속 아티스트가 총출동하는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를 유튜브,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무료로 중계한다. 새롭게 론칭하는 비욘드 라이브 전용 글로벌 플랫폼과 LG 유플러스 아이돌라이브 앱/웹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2021년에도 1월 1일 무료로 온라인 콘서트를 중계해 큰 호응을 얻었던 SM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1월 1일도 무료 온라인 콘서트를 공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한다. 최근 소속 아티스트들이 광야행 티켓을 받고 광야역에 도착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는가 하면, SM 대표 프로듀서 이수만이 기관사로 나서 광야로 안내하는 티저 영상도 선보이는 등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화제의 인물들도 광야로 떠나는 티켓을 받아 눈길을 끈다. 이 역시 일종의 프로모션으로, 이들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를 즐기자는 것으로 풀이된다.

▲ NCT와 콘텐츠를 촬영한 펭수(위), 광야를 공식 SNS에서 언급한 춘식. 출처ㅣ유튜브 자이언트펭TV 화면 캡처, '춘식이의 그림일기' 트위터

특히 팬들 사이에서는 초대받은 인물들이 SM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이 있다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펭수는 NCT 127과 콘텐츠를 함께 촬영했고, 에스파의 '블랙맘바'를 커버하기도 했다. 춘식은 또 다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함께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을 커버하는 콘텐츠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춘식과 라이언의 에스파 '넥스트 레벨' 커버 댄스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

이밖에도 노제는 샤이니 키, 엑소 카이 댄서로 활약했고, 보아, NCT 태용과 함께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인연이 있다. 또 한라봉은 SMP(SM 뮤직 퍼포먼스) 메들리 플레이리스트로 유명한 유튜버다.

이로 인해, '핑크 블러드'가 흐르는 셀럽들이 해당 티켓을 받아 더 재밌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핑크 블러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 및 콘텐츠 팬들'을 뜻하는 말로, SM 상징색을 염두에 둔 표현이다. 이런 가운데,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가 '핑크 블러드' 기대 이상의 무대를 선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2022년 1월 1일 오후 1시 유튜브·틱톡 등을 통해 무료로 중계되는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에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 효연, 샤이니 온유, 키, 민호, 엑소 카이, 레드벨벳, NCT U, NCT 127, NCT 드림, WayV-쿤&샤오쥔, 에스파 등 특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또 DJ HYO, 레이든, 긴조, 임레이, J.E.B, MINIMONSTER, Mar Vista, 히치하이커가 함께하는 DJ 섹션도 준비됐다.

▲ 2022년 SM타운 온라인 콘서트 포스터(왼쪽), 노제가 공개한 광야행 티켓. 제공ㅣSM엔터테인먼트, 출처ㅣ노제 SNS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