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대박부동산' 정용화,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권나라, '오월의 청춘' 고민시가 '2021 K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정용화는 31일 열린 '2021 KBS 연기대상'에서 2022년 첫 상을 받게 돼서 영광이다. 제목 따라간다고 '대박부동산' 때문에 좋은 상을 받게 돼서 행복했다. 다 같이 오셨는데 또 제목 따라간다고 저는 '외톨이야'였다"며 유쾌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장)나라 누나가 고생을 많이 하셨다. 추운 날씨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도 받고 많이 배웠다"며 "연차가 더해갈수록 상의 무게가 더해지는 것 같다. 최선을 다 해서 그 무게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민재는 '달리와 감자탕' 출연진 및 제작진에 감사를 표한 뒤, "엄마 생신 축하드린다. 아들 상 받았다. 아빠, 형 너무 사랑하고 친구들 사랑한다. 사랑하는 일을 계속 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권나라는 "수상소감을 준비 못 했다. 받을 거라고 생각도 안 했다. 저는 우연히 연기를 접하면서 작품을 하는 선배들을 봤고 좋은 배우, 좋은 사람이 되겠다는 꿈을 키웠다. 앞으로도 그 마음 잃지 않고 매 작품 하면서 꿈에 다가가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고민시는 "너무 감사드린다. 1980년 5월이라는 시간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동안에 사실 명희가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들보다 가슴 아프고 슬펐던 순간들이 많았던 것 같다. 신기하게도 슬픈 장면을 촬영하는 날에는 비가 많이 내렸던 게 기억난다. 하늘이 그날의 아픔을 온 세상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서 더 열심히 진심을 담아서 노력했다"고 얘기했다.

이어 "좋은 작품을 써주신 작가님, 명희로 선택해주신 감독님을 비롯해 정말 사랑하는 스태프분들과 배우분들, 호흡 많이 맞췄던 우리 희태 씨 도현 배우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