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 배우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의 캐스팅을 확정 지은 가운데, 배우들의 회식 사진이 공개돼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한껏 올렸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연출 김가람, 극본 김이랑)은 여인보다 고운 꽃사내 매파(중매쟁이) 3인방,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 그리고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한 왕이 벌이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를 그린 드라마다.
오랜만에 안방극장에서 선보이는 ‘눈호강 로코 사극’으로, 원작 소설을 쓴 김이랑 작가가 직접 대본을 집필하고, ‘마성의 기쁨’, ‘뱀파이어 탐정’ 등을 통해 섬세한 감성 연출을 보여준 김가람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먼저 성혼률 99%를 자랑하는 조선 최고의 남자 매파이자 한양의 ‘핫’한 남자 ‘마훈’ 역은 배우 김민재가 캐스팅됐다. 남녀노소, 신분고하를 막론하고 연애와 결혼, 이혼과 재혼 등 모든 걸 주관하는 ‘꽃파당’의 맏언니다. 수려한 외모와 논리적인 언어구사력,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작두 탄 예지력, 무엇보다 예리한 관찰력과 집요한 조사로 최적의 상대를 찾아준다.
사내보다 더 사내 같은 억척 처자 ‘개똥이’ 역은 공승연이 연기한다. 거친 시장 바닥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마 대신 바지를, 댕기대신 상투를 선택한 여인. 시장에선 닷푼만 주면 장작패기, 쌀가마 나르기, 생선 손질하기, 패싸움 말리기 등 그 어떤 일도 해결해 준다하여 ‘닷푼이’로 불린다.
서지훈은 첫사랑에 목숨 건 순정파 국왕 ‘이수’ 역을 맡는다. 23년간 평범한 대장장이로 살다가 하루아침에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왕이 됐다. 자유롭게 살던 때와는 달리 일거수일투족을 신하와 궁녀의 감시를 받고, 무슨 소린지 도통 모르겠는 궁궐 법도를 외워야 하고, 무엇보다 끝없이 들이대는 궁의 여인네들의 공세가 가장 참을 수 없다. 그에겐 지켜야 하는 첫사랑 개똥이가 있기 때문이다.
꽃파당 이미지 컨설턴트 ‘고영수’와 최고의 정보꾼 ‘도준’ 역은 각각 박지훈과 변우석이 연기한다. 도성길을 런웨이로 만드는, 지금으로 말하자면 한양의 가장 ‘핫한 셀럽’ 고영수. 타고난 패션 센스와 스타일링 감각, 해박한 뷰티 지식으로 비호감도 호감으로 만들어주는 이미지 메이킹의 선두주자다. 외모, 성품, 두뇌, 학식까지 빠지는 게 없는 도준은 집안의 몰락으로 출세길이 막혔고, 강제적 한량으로 살았다. 목적 없이 사는 인생에 그의 끝없는 정보력을 사겠다며 나타난 마훈, 그때부터 꽃파당의 정보꾼으로 활약한다.
왕이 된 이수가 첫사랑 개똥이와 혼인을 하겠다며 마훈을 찾아오면서 시작되는 조선 대사기 혼담 프로젝트. 개똥이를 국모의 자격을 갖춘 양반 규수로 만들기 위해 ‘꽃파당’ 3인방의 처절한(?) 노력이 시작된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 꽃미남 배우들의 연이은 캐스팅으로 안방극장에 여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첫 회식 장면이 공개돼 한층 더 기대를 올렸다.
14일 오후 ‘꽃파당’에 출연하는 배우 박호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라마 회식 사진을 게재한 것. 그는 ‘꽃파당’ 주연 배우 박지훈과 회식 장소로 보이는 곳에서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호산은 “새드라마, jtbc, 꽃파당, 첫회식, 박호산, 박지훈, 다시 만난 워너원”을 해시태그해 새로 들어갈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이어 “잘해보자”라는 글도 함께 게재해 새 드라마에 대한 의욕을 보여줬다.
해당 게시물이 올라오자 박지훈의 팬들은 “지훈이 잘 부탁드려요” “꽃파당 대박 나자” “제2의 성균관 스캔들 된다”라며 댓글을 달았다. 박지훈도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 새 드라마에 대한 박호산의 기대에 공감했다.
제작진은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로코 사극’을 선보이게 됐다. 조선 중후기, 가상의 왕이 있었던 시대를 배경으로, 오감이 즐거운 꽃 비주얼 남녀의 로맨스가 펼쳐질 것”이라며, “각각의 역할에 딱 맞는 대세 20대 배우들이 캐스팅됐다. 올 가을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의 상큼하고 통통 튀는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오는 9월 JT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 박유천, 황하나 '연예인A' 지목→반박 회견→변호사 선임…"의혹 해소하나"[종합]
- 'SKY캐슬' 조병규→김보라와 열애→'철파엠' 출연…"김보라는 안귀찮아"[종합]
- 4번째 방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무한 MCU 사랑 [영상]
- 장동우, 환한 미소로 입대…"10년 무한사랑 감사, 잘하고 오겠다"
- 차지연, 갑상선암 진단…"뮤지컬 하차, 회복에 집중" [공식입장]
- [포토S]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친근한 손인사
- "인생을 바꿨다" 韓찾은 로다주-브리 라슨-제레미 레너의 'MCU♥'[종합S]
- '아육대'에이스→해병 입대…샤이니 민호 "레드벨벳 면회왔으면"[종합]
- 새신랑 이용진, 7년 열애→결혼 골인…예식 영상 공개 "고맙습니다" [종합]
- 경찰, 승리 생일파티서 성접대 정황 포착→"승리 신병처리, 예단할수 없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