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중국 시사회 이후 풀버전 영상이 온라인에 유출됐다. 극장에서 몰래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이 풀버전 유출본은 화면이 계속 깜박거리는 등 화질과 음질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세상의 절반이 사라지는 충격적 엔딩으로 전세계적 화제의 중심에 선 '어벤져스:인피니티 워'(2018)의 뒤를 잇는 세계적 화제작. 2008년 '아이언맨'으로 시작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한 단원을 마무리짓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만큼 뜨거운 화제와 관심이 쏠린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지난 24일 한국과 중국 등에서 세계 최초로 개봉했다. 오는 26일 북미에서 개봉도 하기 전 풀버전 불법영상 유출이란 비상사태를 맞은 셈. 팬들의 자발적인 '노 스포일러 캠페인' 와중에 찬물을 끼얹는 사건이나 다름없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이달 초에도 일부 장면이 온라인으로 유출되는 소동을 빚었다. 이와 관련해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가 아쉬움을 전하며 팬들에게 스포일러 방지를 당부하기도 했다.
케빈 파이기 대표는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에서 유출 사태에 대해 "기쁘지 않다. 좋지 않은 일이다. 재미도 없다"라면서 "내가 기대하는 반응이 있다면 모두가 끄고 무시하는 것이다. (스포일러를) 보지 말고, 누구에게도 스포일러를 발설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한국에서도 개봉 영화 최초로 사전 예매량이 200만을 넘긴 데 이어 개봉일인 24일 하루 134만 관객을 불러모으며 역대 최고 오프닝 신기록을 작성했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 "인기가 다는 아니잖아" 세정, 모른척하던 후배에 '씁쓸'
- 마이크로닷 부모, 피해액 3억2천만..왜 절반만
- 가수 박지윤, 카카오 대표와 비공개 결혼했다
- 결백 호소하던 박유천, 마약류 '양성'반응…이대로 구속될까[종합]
- "모두가 속았다?"…'눈물 호소' 박유천, 국과수서 마약 양성반응[종합]
- 장재인, 남태현과 공개열애 1일차에 한 일이 무려..
- 못 알아보겠던 다나, 우울증→체중 증가→20kg 감량
- 임성한 신데렐라 그녀, 비밀 결혼→출산 '은둔은 계속'
- '닥터 프리즈너' 장현성, 남궁민 등돌렸다 "하는 일이 정의라고 믿느냐"
- '닥터 프리즈너' 권나라, 최원영 접근에 유년시절 상처 공감하며 위기 탈출
- '닥터 프리즈너' 최원영, 남궁민에 속았다 "넘겨 준 주식 관리자는 려운"
- '닥터 프리즈너' 최원영, 父 산소호흡기 건들다 남궁민에 발각 [종합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