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 키즈 '미로' 뮤직비디오1억뷰 축전 영상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스트레이 키즈 '미로'(MIROH)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19년 3월 25일 발매된 '클레 원 : 미로'(Clé 1 : MIROH) 타이틀곡 '미로'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가 작사, 작곡한 '미로'는 중독성 강한 스트레이 키즈 표 '마라맛 장르'를 개척하는 데 일조했다. 또 이 곡을 통해 데뷔 후 첫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의 초석을 다지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8월 27일 정규 1집 타이틀곡 '신메뉴' 뮤직비디오로 그룹 사상 첫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약 76일 만에 두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해 거침없는 인기 상승세를 증명했다. 이로써 두 편의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된 이들은 공식 SNS 채널에 축전 영상을 게재하고,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스트레이 키즈의 성장은 해외 시상식에서도 입증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에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코리안 액트' 부문을 수상해, 입지를 견고히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2일 첫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록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포문을 연 월드 투어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록'의 온라인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마라맛 장르' 음악의 대표곡 '신메뉴' '백 도어' 등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연은 11월 22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유료 생중계된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