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은영, 소유진, 백종원 등. 출처|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방송화면 캡처
▲ 오은영, 소유진, 백종원 등. 출처|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이 1주년을 맞았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방영 1주년을 맞아 가정의 달 특집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관객으로는 예비부부, 신혼부부, 미성년 자녀를 둔 부부 등 75쌍의 부부가 참여해 오은영 박사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하하는 오프닝에서 "원래 이 방송이 4회 계약이었다"고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도 "많은 우여곡절 있었지만, 처음 기획한 진정성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쥐고 가려 한다. 언제나 여러분 옆에서 같이 고민하고 풀어가는 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1주년 소감을 밝혔다.

그간 방송에 출연했던 부부도 자리해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9년 동안 아내에게 월급을 공개하지 않았던 '비공개 부부'는 "최근 남편이 승진했다"며 소식을 전했다. 또 "매월 급여 명세서를 아내에게 공유하고 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남편의 폭언과 실직으로 이혼 위기였던 선 넘은 부부 또한 "남편이 취업에 성공해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응수는 "남편의 말투도 부드러워진 것 같다"며 선 넘은 부부의 변화를 응원했다고. 7회 섹스리스 특집에 출연, 화끈한 입담을 자랑했던 서지연&안규태 부부도 찾아왔다. 아내는 "남편이 현빈처럼 멋있어 보인다"며 남편 손을 잡는 등 여전히 재치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평행선 부부, 노룩 부부, 사면 시가 부부 또한 자리에 참석해 반가운 얼굴을 내비쳤다.

소유진의 남편 백종원도 깜짝 등장했다. 한 사연을 들은 소유진은 "이 사연, 우리 남편이 인터뷰했나?"라며 의심의 눈길을 보냈다. 잠시 후, 영상이 공개되자 스튜디오가 크게 술렁였는데. 사연의 주인공은 바로 소유진의 남편, 백종원이었던 것. 백종원은 "아내가 '오은영 리포트'에 출연하고 화법이 달라졌다"며 오은영 박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많은 가정에 행복을 주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며 프로그램 1주년을 축하하는 멘트도 덧붙였다.

한편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의 수도권 시청률은 3.1%로, 공개방송에 참석한 시청자와 오은영 박사와의 상담 장면에서는 시청률이 5.1%까지 치솟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