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스페셜 앨범을 발매한다.
19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이 오는 3월 29일 오후 1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연계된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앨범 발매 전날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고 했다.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은 제이홉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를 소재로 한 음반이다. 총 6곡이 수록됐으며, 솔로 아티스트 제이홉의 한층 성장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제이홉은 이번 스페셜 앨범과 동명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처음부터 유기적으로 기획했다. '춤'이라는 같은 소재를 공유하는 음악과 영상을 동시에 제작,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이를 위해 그는 입대 전 일본 오사카,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그리고 한국의 서울과 광주 등지를 찾아가 그곳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장르의 댄서들과 '춤'으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총 6화로 구성된 다큐멘터리 '호프 온 더 스트리트'는 오는 3월 28일 밤 12시 첫 방송되며 매주 목, 금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오픈된다. 국내 이용자들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에서 감상 가능하며,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240개 국가/지역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이홉은 18일 생일을 맞아 방탄소년단 공식 채널에 ''호프 온 더 스트리트' 커밍 순'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한 바 있다.
관련기사
- 이혼한지 37년인데…조영남 또 전처 윤여정 언급 "재밌게 살때 쓴 곡"('불후의 명곡')
- '연정훈♥' 한가인, 인형같은 둘째子 첫 공개…피는 못속여
- 거실에서 숨진 알몸 남편…4억5천만원 보험금 노린 아내 '마취제 살인'('용감한 형사들')
- '파격 아이콘' 가비, 모두를 놀라게 한 전신 시스루 패션
- 에이핑크 윤보미, 섹시 각선미 뽐내는 '하의실종'
- 케플러 샤오팅, 헉! 소리 나는 '한줌 허리'
- 유재석 "오픈런 안해…♥나경은이 가자면 간다" 사랑꾼 면모('나혼자 산다')
- '건국전쟁' 김덕영 감독, 이승만 미화 논란에 "예상했다"('뉴스A')
- '불륜' 히로스에 료코, 26년된 소속사도 떠났다
- 이장우 "몸무게 103kg, 숨만 쉬어도 빠져"…'나혼산' 푸바오급 패딩짤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