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2024 SBS 연예대상’이 29일 드디어 시상식을 개최한다.
'2024 SBS 연예대상'은 이날 오후 8시 20분에 생방송으로 개최된다. 사상 최초 민족대명절 설 당일에 열리는 ‘연예대상’인 만큼 SBS 예능인들이 총출동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준비했다는 후문이다.
'2024 S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는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 이상민, 서장훈, 이현이, 김종국이다. 이 중에서 유재석이 유력 후보로 꼽힌다. 대항마는 전현무다.
하루 전 열린 202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전현무가 유재석을 제치고 3번째 대상을 거머쥐는 기엄을 토한 가운데, SBS의 선택은 누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2017년 2022년에 이어 3번째 대상을 산 전현무가 대세 행보를 이어갈지, 통산 19번의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이 '런닝맨' '틈만나면'을 선보인 SBS에서 20번째 대상을 받게 될지도 관전포인트다.
SBS는 작년 한해 장르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안겼다. 유재석과 유연석의 ‘틈새 공략’ 버라이어티 ‘틈만 나면,’은 이광수, 조정석, 이서진,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다비치 등 대세 스타들이 시민들의 ‘틈’을 찾아가 예측 불가 미션을 수행하는 유쾌한 모습들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정글 식재료와 한식의 콜라보라는 신선한 소재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정글밥’은 세계인에게 ‘K-집밥’을 알리며 첫 방송부터 마지막회까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수성했다. 매주 다양한 현지 정글 식재료를 활용, 유용한 ‘K-집밥’ 레시피로 안방극장의 침샘을 자극한 ‘정글밥’은 올 상반기 시즌2 방송을 목표로 제작에 돌입했다. 국내 최초 글로벌 마술사 오디션 ‘더 매직스타’는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는 마술이라는 소재를 다루며 마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참가자 한 명의 디지털 숏폼 조회수로만 5000만뷰를 돌파하는 등의 기염을 토하며 역대급 화제성을 기록했다.
적수 없는 예능 최강자 ‘미우새‘는 8주년을 맞이한 2024년에도 분당 최고 시청률 19.1%까지 돌파하며 굳건한 ‘국민 예능’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김준호♥김지민의 프러포즈 현장 공개와 안문숙♥임원희, 김승수♥양정아 등 설레는 중년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제대로 자극했다. 국내 버라이어티 예능 최초 700회를 달성한 ‘런닝맨’은 황희찬, 변우석, 아이브 등 ‘MZ 워너비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 또한 예능 최초로 도입한 임대 멤버 제도를 통해 강훈, 지예은이 신선한 예능감을 발산하며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난달 22일 방송부터 정식 멤버로 합류를 알린 지예은을 향한 기대도 높다.
안방극장의 월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동상이몽2’는 다양한 부부들의 생활상을 조명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백성현♥조다봄, 김윤아♥김형규, 장수원♥지상은, 김민재♥최유라 등 새 부부들의 다채로운 일상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국내 포털 누적 클립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돌싱포맨’ 또한 행복에 목마른 돌싱들의 거침없는 토크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다. 2024년에도 다양한 장르와 연령대의 게스트 조합으로 호평받으며 시청자들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하는 데 성공했다.
‘골때녀’는 세계관의 무한 확장으로 시청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수요 예능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사상 첫 국가대항전 한일전을 개최해 전세계 축구 팬을 하나로 만들었고, 최초로 K리그의 아마추어 고수들과 올스타전을 개최해 짜릿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전했다. 지역의 대표 장소를 ‘핫플’로 재탄생시킨 ‘동네멋집’은 지역 상권까지 살리는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공간 장인' 유정수, 멋벤져스가 지역 상권 부흥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모습은 시청자에게는 감동과 재미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용기를 전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관련기사
- "AI가 정확하네" 전현무, MBC방송연예대상 3번째 대상 '기염'[종합]
- 김나영,♥마이큐+두 아들과 명절에 상하이 여행 '이 정도면 한 가족'
- 유태오 "과거 예능에서 상처받아…♥아내가 '이건 해'라고"[MBC연기대상]
- 홍진영 "데뷔한 시간만큼 성형 경력, 딱 보면 견적 나와" ('돌싱포맨')
- 故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 실명·얼굴 박제 'SNS 비난 폭주' 파장 폭발[이슈S]
- 천정명, 변호사와 생애 첫 소개팅 "김희선 닮아"→"여주인공 된 것 같아" 설렘 난리(이젠사랑)
- 이이경, 사채설 직접 언급 "고정 예능 5개, 이번달 쉬는 날 없어"(동상이몽2')
- '처형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개월 철퇴…선우은숙 "2차 가해로 심한 피해"[종합]
-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힘들었던 작품…12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 입어"[인터뷰①]
- '김민희 불륜 임신' 홍상수, 외동딸 결혼식도 불참 "1200억 유산설 가짜뉴스"[종합]
- 기안84 "2년 연속 대상? 올해는 힘들다…김대호, 받는다면 경거망동 No"[MBC연예대상]